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게임애니메이션센터, 국무총리 표창

  • 2005-09-30
  • 19114

게임애니메이션센터, 국무총리 표창


고욱(미디어학부)교수가 이끄는 아주대학교 게임애니메이션센터가 ‘지역혁신우수사례공모전’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되어 ‘제2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한다.


‘지역혁신우수사례공모전’은 국가균형발전위원회에서 지난해부터 지역발전을 이끌어 가는 혁신 우수사례를 발굴해 포상하는 공모전이다. 지자체, 대학, 연구기관, 중소기업, 지역혁신체계구축 등 5개 분야에 대해 대통령표창, 국무총리표창을 비롯해 과학기술부 장관표창, 교육인적자원부 장관표창 등 총 62개 장관표창이 있으며 아주대 게임애니메이션센터는 연구기관 분야의 국무총리 표창을 받았다.


아주대 게임애니메이션센터는 ITRC(정보통신부로부터 지원받는 IT연구센터)로 지난 2003년 경상북도의 경주세계문화엑스포위원회와 협력하여 첨단입체영상 ‘천마의 꿈’을 제작했으며, ‘첨단디지털입체시스템’을 개발해 해외시장에 수출 할 만큼 세계적으로 실력을 인정받았다. 고교수는 “게임애니메이션센터에서 제작한 ‘천마의 꿈’은 경주보문관광단지의 상설테마파크에서 사업화가 될 예정이다. 또한, 현재 삼성전자에서 개발 중인 입체TV가 활성화되면, 천마의 꿈을 제작하며 쌓은 노하우에 대한 경제적 효과가 막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주대 게임애니메이션센터는 2006년 경주문화엑스포의 주제영상도 제작할 예정이다.


제 2회 대한민국 지역혁신박람회는 오는 10월 5일부터 대구 EXCO에서 열린다.

이전글

아주체전 개최

다음글

정규직 취업률 1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