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이강일, 창업대전 장려상 수상

  • 2005-10-17
  • 18437

이강일, 창업대전 장려상 수상

우리학교 이강일(경영학부 1), 이규봉(경영학부 2) 학생이 온라인 학습시 활용할 수 있는 집중력 향상 소프트웨어로 ‘2005 대한민국 창업대전’에서 장려상(중소기업청장 표창)을 수상했다.


고등학교 때부터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각종 대회에 참가해 왔다는 이강일 군은 “고3 때 교육인적자원부에서 사교육 경감대책을 내놓으면서 EBS 강의가 중요해 졌다”며 “수험생들이 장시간 듣는 강의 동영상을 보다 능률적으로 들을 수 있는 방안을 찾다가 집중력 향상 소프트웨어를 생각하게 됐다”고 개발 배경을 밝혔다.


특히 이강일 군은 올해 ‘메가브레인’이라는 벤처기업을 설립해 대표직을 맡고 있으며 이규봉 군은 부대표를 맡고 있다. 현재 ‘메가브레인’에서 개발한 집중력 향상 소프트웨어는 각종 온라인 교육사이트에서 서비스되고 있다.  이군은 “국내 최대의 온라인 교육 업체인 ‘메가스터디’와도 계약을 마쳐 연말경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며 “다른 업체들과의 협상이 마무리되면 연말까지 매출액 2억은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메가브레인’의 앞으로의 전망을 설명했다.


‘메가브레인’의 작품 외에 대한민국 창업대전 수상작품들은 10월 14일부터 이틀간 코엑스 인도양홀에서 전시된다. 한편, 지난해에는 이성복 학생이 대한민국 창업대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전글

김승업 교수, 한국줄기세포학회 초대회장에 선임

다음글

루마니아 클루즈나포카공대 교수단 연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