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이강일, 아시아 대학생 창업 아이템 교류전 참가

  • 2006-03-31
  • 16608

이강일, ‘아시아 대학생 창업 아이템 교류전’ 참가

우리학교 이강일(경영학부 2) 학생이 ‘아시아 대학생 창업 아이템 교류전’에 한국대표로 참가하여 오는 31일부터 4일간 중국 베이징 대학에서 해외 및 국내 명문대학 학생들과 교류를 갖는다.


중소기업청과 한국경제신문사가 공동 주최하는 이번 교류전의 한국대표는  정보통신(IT), 생활지식, 기계, 경영, 소자본 창업 아이템 등 5개 분야로 참가 희망자들의 기획서를 접수 받아 최종 50명이 선발되었다. 벤처기업 ‘메가브레인’의 부대표이기도 한 이군은 정보통신(IT) 분야에 ‘메타유도를 이용한 집중력 향상 소프트웨어’를 응모하여 한국대표로 선발되었으며 이 주제로 행사기간 중 발표도 할 예정이다.


이군은 “우리학교가 해외 대학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중국에 간다”며 “교내에서도 창업동아리 활동이 활발해져서 내년에는 보다 많은 학생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한국과 중국, 일본, 싱가포르 등 4개국 대학생 200여명이 참가해 창업 아이템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상호 정보교환을 위한 네트워크를 구축한다. 특히 각국 참가자들은 창업네트워크 행사를 통해 ‘아시아창업공동체’ 활동 방안을 마련하고 아시아의 첨단기술이 세계적 우위를 갖도록 기술혁신 프로그램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