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김세창, 김영중 원생, CISSP 자격시험 합격

  • 2006-04-24
  • 15309

김세창, 김영중 원생, CISSP 자격시험 합격

우리학교 정보통신대학원에 재학중인 김세창(석사 4학기), 김영중(석사 3학기) 원생과 졸업생인 박형철, 이우종, 전재현 씨 등 5명이 국제공인 정보시스템 보안전문가(CISSP: Certified Information Systems Security Professional) 자격시험에 합격했다.


2000년도에 우리나라에 처음 도입된 CISSP시험은 미국 컴퓨터보안위원회(CSI)와 캐나다 정보처리협회(CIPS) 등 미국과 캐나다의 보안관련 단체들이 1989년에 설립한 ISC2(International Information Systems Security Certification Consortium)를 통해 관리되는 정보시스템 보안전문가 자격시험이다. 일반적으로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학사학위 소지자의 경우 정보보호분야 등 관련 업무경력 3년 이상을 필요로 하며, 통신망 및 네트워크 보안을 포함한 10개 분야에 대해 총 250문항이 출제된다.


삼성전기에 근무하고 있는 김세창 원생은 “CISSP는 정보시스템 보안관련 능력을 평가하고 실무를 확인한 후 인증이 주어지기 때문에 가치를 인정받고 있는 시험”이라며 “지난해 말부터 모두 직장생활을 하며 저녁에 1주일 2회 이상 만나 3개월 동안 스터디를 해오면서 개인시간을 갖지 못했지만, 시험에 합격하여 모두 뿌듯해 하고 있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지난해에는 한강희 씨가 CISSP에 합격한 바 있다.

이전글

박민선 외 2명, 건축학회 우수졸업논문전 수상

다음글

순환기내과학교실, 우수논문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