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서기준 외,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 2006-10-11
  • 13769

서기준 외,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New Venture(경영학부 소학회)소속 학생 4명과 오진우(e-비즈니스학부 4)학생이 ‘2006 대학연합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에서 각각 금상과 동상을 수상하였다.


금상을 수상한 서기준·박정일·송지호·박종헌 학생팀이 기획한 아이템,  ‘pre-mom’은 온라인 육아도우미로 육아관련 정보 제공 콘텐츠와 육아 가상체험 게임인 cyber-baby로 구성되어있다. 서 군은 “육아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이나 경험이 없어 기획하는데 어려움이 많았지만 뜻이 맞는 친구들과 모여 6개월 동안 했던 노력이 좋은 성과로 되돌아와 정말 뿌듯하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중국 이우(義烏)시장 쇼핑몰 솔루션 구축’을 기획해 동상을 수상한 오 군은 “이번 여름 경영대에서 실시하는 글로벌 리더십 프로그램을 통해 중국을 방문했고, 당시의 경험을 토대로 기획하게 된 것”이라고 말하면서 “창업관련 e-비즈니스학부 소학회 C.O.R.E회원들과의 아이디어 회의에서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올해로 3번째를 맞는 이번 대회는 우리학교를 비롯해 경희대, 경기대, 한국외대, 강남대 등 5개 대학이 주최하는 것으로 지난해는 우리학교에서 진행되었다. 수상자들은 해외 창업박람회 등을 견학할 수 있는 해외 연수 기회를 얻게 된다.

이전글

신동우 교수, 건설교통부 장관 표창

다음글

김광윤 교수,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장 받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