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정보통신대학 국방IT분야 ITRC 지정

  • 2006-11-07
  • 13675

정보통신대학, 국방IT분야 ITRC지정

-8년간 총 64억 지원받아

 

정보통신대학에서 제안한 ‘국방전술네트워크 연구센터’가 정보통신부와 국방부간 IT기술 협력강화를 위해 선정된 국방IT분야(차세대 이동통신)의 ITRC(대학 IT 연구센터)로 지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아주대학교 국방전술네트워크 연구센터(영문명: AJOU Tactical Networks Research Center)"는 5개 주요대학들과의 경쟁을 통하여 선발되었다. 센터장을 맡게 된 임재성(정보통신대)교수는 “이러한 결과는 정보통신대학원 C4I 교육과정 등 정보통신대학의 특성화 노력을 통해서 얻게 된 것이며, 향후 북한의 핵문제 등으로 화두가 되고 있는 국방분야의 연구 및 교육에서 아주대학교가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국방전술네트워크 연구센터는 임재성 센터장외에도 오성근·노병희 교수·고영배·김재현·강경란 교수가 세부책임 및 연구원으로 핵심 역할을 수행하게 되고, 한양대·연세대·카톨릭대·경북대·국민대의 연구팀이 참여하게 된다.


ITRC(대학 IT 연구센터)는 역량있는 대학에서 IT핵심기술을 개발하고 IT 분야의 고급 연구인력을 양성하기 위하여 정부에서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서, 연구비 및 기자재구입비, 연구참여 대학원생 인건비 등에 최장 8년간 매년 8억원 규모로 총 64억원이 지원된다.

이전글

이채은외, 화학공학 창의설계 경진대회 동상 수상

다음글

76학번 입학 30주년 행사 가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