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폐암센터 개소

  • 2006-12-05
  • 13492

우리학교 병원이 지난 4일 폐암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개소한 폐암센터는 지난 1994년 병원 개원이후 유지되던 폐암치료팀을 확대 개편한 것이다.


폐암센터 개소를 통해 폐암 의심환자가 초기진단을 받은 후, 1주일 이내에 본 치료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또한 폐암 전문코디네이터를 두어 1:1 상담 및 치료전·후 집중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외래진료실은 주중 휴진일 없이 운영된다.


폐암센터는 ▲ 호흡기내과(황성철, 박광주, 신승수, 오윤정, 박주헌 교수) ▲ 흉부외과(최호, 이성수 교수) ▲ 종양혈액내과(최진혁, 강석윤 교수) ▲ 방사선종양학과(오영택 교수) ▲ 진단방사선과(박경주, 선주성 교수) ▲ 핵의학과(윤준기 교수) ▲ 병리과(이기범 교수)와 타 임상과 및 행정조직과의 협조진료체계를 바탕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초대 센터장인 황성철 교수(호흡기내과)는 개소식에서 "기존의 폐암치료팀이 수행하던 최소침습, 장기보존적 수술치료 및 광범위절제술 등 타 폐암센터와는 차별화된 진료의 노하우를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하면서 "이번 폐암센터의 개소를 통해 기존의 업무 효율을 보다 증진시킴으로써 증가하고 있는 지역 내 폐암환자의 치료성적과 진료 만족도가 높아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전글

김찬 교수, 대한통증학회 회장으로 취임

다음글

정년 앞둔 신용백 교수 1천만원 기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