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정우경, CPIM 한 번에 합격

  • 2007-03-22
  • 14607

정우경, CPIM 한 번에 합격


정우경(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4)학생이 CPIM(국제공인 생산재고관리 전문가 Certified in Production and Inventory Management)에 한 번에 합격하였다.


CPIM 시험은 BSCM(Basics of Supply Chain Management 공급사슬망관리개론)등 5개의 생산재고관련 과목(각 330점 만점)을 300점이 넘어야 합격할 수 있다. 영어로 시험이 진행되며, 한 번에 2과목 이상 볼 수 없도록 제한되어 있어 최소 9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정 군의 경우 모든 과목을 한 번에 합격했다. ACES라는 CPIM 자격증 스터디소학회에서 활동 중인 정 군은 “그 동안의 합격률을 봤을 때 한 번에 합격할 확률은 6.3%밖에는 되지 않지만 소학회에서 배출한 합격자 대부분이 한 번에 합격하였다. 지난해에 합격한 3명도 한 번에 합격한 사람들”이라고 말하며 “ACES친구들과 노력했던 결과가 좋아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CPIM은 생산재고관리자의 능력을 평가하여 인증하기 시작한 것으로 세계적으로 6만 6천여 명이 CPIM자격증을 취득하였으며 우리나라에는 1천 7백여 명이 있다. ORACLE, Arthur Anderson과 같은 다국적 기업의 입사를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갖춰야할 자격증이며, 대기업에서는 가산점을 부여하기도 한다.

이전글

이강일 학생, 대통령 업무보고 참석

다음글

KT 인프라연구소 교육용 소프트웨어 기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