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KT 인프라연구소 교육용 소프트웨어 기증

  • 2007-03-23
  • 10702

우리학교와 KT 인프라연구소간 교육용 소프트웨어 기증식 및 협약식이 3월 16일 거행되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액 7억원 상당의 소프트웨어 ‘무선망설계시스템(CellTREK/OPT)’ 아카데미 버전 20카피에 대한 기증식과 이를 활용한 교육, 인력교류, 기술지원 등과 관련된 협약식이 이루어졌다.   


행사에는 KT 인프라연구소 이상홍 소장을 비롯해서 이성춘 상무, 정현민 수석연구원 등 10명이 참석했으며, 총장을 비롯하여 이정태 연구처장, 양상식 정보통신대학장, 김상배 전자공학부장, 박익모, 박용배 전자공학부 교수 등 교내 인사들이 함께 했다.


서문호 총장은 “고가의 소프트웨어 기증에 감사한다. 아주대는 이미 유비쿼터스 캠퍼스를 구현함에 있어 KT와 깊은 인연을 가지고 있다. 세계적인 기술력을 가진 KT 인프라연구소와 아주대간 이번 협약식이 두 기관의 학문적, 기술적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KT 인프라연구소 이상홍 소장은 “KT 연구원으로 근무했던 박용배 전자공학부 교수와의 인연으로 기증하게 됐다. 전파실험 실습과목에 활용된다고 들었는데 학생들의 실무 교육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아주대가 정보통신 분야에서 앞서가는 대학이어서 고가의 소프트웨어임에도 불구하고 선뜻 기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전글

정우경, CPIM 한 번에 합격

다음글

대우장학생 장학증서 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