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학부모 대학 방문의 날 1천여 명 방문

  • 2007-04-18
  • 10025

-지난 2004년부터 4년째 진행


‘2007 신입생 학부모 대학 방문의 날’ 행사에 1천 100여 명의 학부모가 방문해 성황을 이뤘다. 개교 34주년을 맞이해 지난 14일 있었던 학부모 방문의 날  행사는 2004년부터 4월 둘째 주 토요일 진행되고 있다.


 

벚꽃과 개나리가 만발한 캠퍼스에 초대된 신입생 학부모들은 자녀들이 공부하는 학교 구석 구석을 돌아보는 캠퍼스투어를 시작으로 학교소개 등이 이어지는 본행사와 각 단과대별 모임을 가졌다. 본 행사에서는 학부모대표로 나선 나병진(산업정보시스템공학부 나윤채(정시 수석입학)군의 부)씨가 아주대학교를 위한 ‘만세삼창’으로 학부모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했다.

각 단과대별 모임에서 학부모들은 담당 교수들과 직접 대화를 나누고, 상담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사실 자녀가 공부하는 대학의 캠퍼스를 찾고 싶었지만 어떻게 누구를 찾아가 봐야할 지 몰랐는데 이렇게 학교에서 기회를 마련해줘서 그동안의  궁금증이 확 풀렸다.” “교수님들께 직접 학교의 다양한 프로그램에 대해 이야기를 들으니 학생을 잘 가르치기 위해 얼마나 열심히 노력하는지 알 수 있어 학교에 대한 믿음이 더욱 두터워졌다.” 이번 행사에 참석했던 학부모들은 입을 모아 이야기했다.


행사를 진행한 김형근(대학발전팀)팀장은 “신입생 학부모들이 캠퍼스를 직접 방문해 교수들을 만나보고, 다른 학부모들과 이야기를 나누면서 학교에 대한 신뢰감을 얻어간다”며 “신뢰를 얻은 학부모들은 발전기금을 약정하기도 하는데 행사 당일에만 1천 8백 만 원의 약정이 이루어졌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