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박윤규 학부모 1억원 기부 등 학부모 기부 잇따라

  • 2007-05-16
  • 12433

학부모들 기부 잇따라

-박윤규 학부모 1억원 기부 등


2007학년도 들면서 학부모들의 기부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4월 27일에는 박윤규(전자공학부 학부모)씨가 전자공학부 발전기금으로 1억 원을 기탁했다. 지난해 ‘2006 신입생 학부모 대학방문의 날’에 참석한 후 학생회관 발전기금으로 1백만 원을 기탁한 바 있는 박윤규 씨는 지난 해 11월부터 전자공학부 교육자문위원회의 위원으로도 활동 중이다. 박윤규 씨는 “지난 1년간 아주대학교의 홍보물들을 꾸준히 받아보면서 좋은 학교에 자식을 맡겼다는 생각이 들어 정말 든든했다. 기부금이 학교발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지난 8일에는 강예규(법학부 학부모)씨가 5백만 원을 법과대학 발전기금으로 기부하였다. 강예규 씨는 “학부모 대학방문의 날에 김병기 법학부장님의 법과대학 발전 방향에 대한 설명을 듣고 조금이나마 동참하고 싶어 기부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학교는 지난 2004년부터 해마다 신입생 학부모를 초청해 캠퍼스 투어와 학교 소개, 교수간담회 등을 진행하는 ‘신입생 학부모 대학 방문의 날’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1천 1백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해 전체 학교 설명을 들은

         

후 각 학부별로 모여 단과대 발전방향을 듣고 전공 교수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행사를 진행하는 대학발전팀 김형근 팀장은 “교수들과의 간담회를 통해 학부모들은 교수들과의 인연을 만들고, 대학교육에 관심을 가지게 되고 결국 기부로 이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