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제 1회 햇반 마케팅 공모전」최우수상 수상

  • 2007-11-30
  • 9907
「제 1회 햇반 마케팅 공모전」최우수상 수상


박형준·최영준·김선중(E-business학부 03학번) 학생이 국내 최대 식품회사인 CJ제일제당이 주최한 제 1회 햇반 마케팅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총 711개 대학(원)생 팀이 참가한 이번「제 1회 햇반 마케팅 공모전에서 박형준 학생 외 2명은「상품 밥 시장의 수요확대를 위한 새로운 프로모션 전략제하의 기획안을 제출, 1차 서류심사와 CJ제일제당 임원과 주요 광고회사 대표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PT발표 결과, 최우수상을 거머쥔 것이다.


세 학생은 제출한 기획안을 통해 햇반의 매출증가율이 감소하는 국면을 타개하기 위한 방안으로 ‘햇반을 이용한 다이어트’, ‘이천쌀문화축제 지원’ 등 재기 넘치는 프로모션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또한 SWOT분석 등 고전적인 툴과 함께 이상근(E-business학부) 교수가 지난 2005년  발표한 논문,「An Analytical Study on Communication Technology Diffusion Based on Mahajan‘s and Venkatraman‘s Models에서 소개한 ‘제품수명주기에 있어 Diffusion단계에 의한 차별적 분석기법’을 통해 국내 상품 밥 시장을 해석하여 심사관들의 눈길을 끌었다.  


현재 다른 공모전을 준비 중이라고 밝힌 박형준 학생은 "첫 번째 공모전 도전이었기에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교내 공모전 입상경험자들과의 연락을 시도했지만 여의치 않았다"며 "공모전 입상자들로 구성된 커뮤니티를 만들어, 보다 많은 후배들이 우리학교 학생들의 역량을 외부에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이전글

「제 4회 기후변화협약 대학(원)생 논문 공모전」산자부장관상 수상

다음글

박용민, 조한우 현대엔지니어링 기술공모전 우수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