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전국고등학생 프랑스어 대회 성황

  • 2007-12-07
  • 9766

전국고등학생 프랑스어 대회 성황


인문대학이 개최한 ‘전국고등학생 프랑스어 대회’가 전국 고등학생 77팀 195명의 학생이 참가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동아일보사와 주한 프랑스대사관, 한국프랑스어교사협회 등이 후원한 이번 대회는 A그룹(일반고)17팀, B그룹(외국어고)50팀, C그룹(프랑스어권 나라 1년 이상 체류자)10팀이 참가해 프랑스어 실력을 겨뤘다. 대회는 우리나라 문화를 주제로 선정해 파워포인트 프레젠테이션 발표 자료를 작성해 프랑스어로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예선과 본선을 거쳐 A그룹에서는 경기 경안고 김혜리 양이, B그룹에서는 이화외국어고(윤예은 최유진 최지수) 팀이, C그룹에서는 한국외국어대부속외국어고(용인외고·권수연 이종헌) 팀이 각각 대상을 받았다.


심사위원으로는 프랑스 대사관 어학담당관, 알리앙스 프랑세즈 원장, 프랑스어학회 총무이사진 등을 비롯해 이봉주 인문학부 명예교수 등 프랑스어 전공 교수들이 대거 참여하였다. Frédérique Penilla 프랑스 대사관 어학담당관은 “한국학생들의 프랑스어 실력에도 놀랐고,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정말 독특하고 기발해 또 한번 놀랐다”고 말했으며 Marc Sarrazin 한국 알리앙스 프랑세즈 원장도 “독도, 광주민주화운동, 김치, 찜질방 등 다양한  한국 문화에 대한 주제로 어린 학생들이 불어로 설명하는 모습이 정말 인상적이었다. 학생들에게 프랑스어 공부에 대한 자극이 되는 계기가 된 것 같아 흐뭇하다”고 말했다.

이전글

김태은, 박성민 개발 애플리케이션 페이스북서 인기

다음글

아주심리상담센터 가계곤란자 무료 강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