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아주심리상담센터 가계곤란자 무료 강습

  • 2007-12-14
  • 9060

아주심리상담센터 가계곤란자 무료 강습


아주심리상담센터에서는 가정형편이 어려운 초·중·고생 52명에게 무료로 공부법과 적성파악 관련 강좌 수강 기회를 부여한다. 


아주심리상담센터는 정규 프로그램인 ‘아주공부방법길라잡이’와 ‘진로길라잡이’ 등 2개 과정의 총 모집인원 200여명 중 1/4인 52명을 무료강습 인원으로 모집한다. 김완석 아주심리상담센터장은 “두 가지 모두 접수가 시작되면 바로 마감될 만큼 인기가 많은 프로그램이지만 유료로 진행되어 가정형편이 어려운 학생들에게는 기회를 주기 어려웠다. 학과과목의 과외수업을 받기 힘든 학생들에게 공부법과 적성파악방법을 가르쳐주는 것이 학습에 큰 도움이 될 것 이라는 생각에 시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대상자는 학교별로 2명씩 추천을 받아 아주심리상담센터 선발위원회에서 심의 후 선발한다.


아주공부방법길라잡이는 그 동안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불러일으켰던 ‘좋은 공부습관 만들기’ 프로그램을 한 단계 발전시킨 것으로 학습기술, 학습동기, 학습자원활용 등에 대한 자신의 현 상태를 점검해 보고 학습능률향상을 위한 구체적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진로길라잡이 프로그램은 여러 가지 검사를 통해 자신을 이해하고 스스로 진로를 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다.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중등반, 고등반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각반별 30명씩 모집한다.

이전글

전국고등학생 프랑스어 대회 성황

다음글

한만엽 교수, 대한민국 기술대상 은상 수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