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제 11기 구원장학재단 장학증서수여식」열려

  • 2008-03-25
  • 10887

「제 11기 구원장학재단 장학증서수여식」열려


「제 11기 구원장학재단 장학증서수여식」이 지난 3월 24일 중앙도서관 멀티미디어 소극장에서 열렸다.

 

제 11기 구원장학재단 장학생들은 교수 추천을 받은 학년별 수석학생들로 총 16명이다. 이날 황필상 구원장학재단 이사장은 참석한 장학생들에게 직접 장학증서를 수여했으며, 장학증서 전달식이 끝난 후 학생들과의 간담회 시간도 가졌다.


우리 학교 기계공학과 1회 졸업생인 황필상 이사장은 격려사를 통해 본인은 “혹독한 가난으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도 8년 만에 아주대학교에 입학했다”며 “여러분은 때를 놓치지 말고 지금의 폭발적 에너지를 좋은 쪽으로 활용하여 대한민국의 미래 역군이 되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만규 대외협력처장은 축사를 통해 “우수한 인재들이 능력을 펼칠 수 있도록 장학금을 기부해 주신 구원장학재단 측에 감사드린다”며 “장학생 여러분들은 황필상 이사장님이 후배들에게 전하는 큰마음을 받아, 최선을 다해 학문을 연마해 큰 인재로 성장해야 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필상 이사장은 26살인 1973년 아주대학교에 입학, 1977년 우수한 성적으로 졸업하였다. 프랑스 국립과학응용연구소에서 공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한국과학기술원 교수로 학생교육과 연구에 힘썼으며 1995년 생활정보지인 (주)수원교차로를 창업하였다.


구원장학재단은 황필상 이사장이 200억원 상당의 (주)수원교차로 주식을 기부하여 설립한 재단이다. 구원장학재단은 미래의 동량지재(棟梁之材) 양성을 위하여 학생 장학사업과 교수 연구지원사업을 펼치고 있으며, 우리 학교에는 장학금과 연구비, 학교발전기금으로 지금까지 36여억 원을 지원했다.

이전글

「2008학년도 1학기 대우장학생 장학증서 전달식」열려

다음글

로스쿨 입학전형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