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인조잔디구장 준공식 열려

 

 

28일 우리 학교 체육관에서 ‘2013 AJOU 인조잔디구장 준공식’이 열렸다. 인조잔디구장은 올 2월부터 약 3개월에 걸쳐 조성됐으며 국제 경기장 규모 1면과 보조구장 1면 총 2면의 축구경기장으로 이뤄져 있다.

이날 오전 11시부터 진행된 준공식에는 추호석 대우학원 이사장, 안재환 아주대 총장, 김진표 국회의원, 염태영 수원시장, 변석화 대학축구연맹회장, 하석주 전남드래곤즈 감독 등이 참석했다.

송현호 학생처장이 인조잔디 구장 조성 경과를 발표했고 염태영 수원시장과 김진표 국회의원, 변석화 대학축구연맹 회장이 축사를 했다.

안재환 총장은 기념사를 통해 “인조잔디 구장 건립으로 아주대학교와 지역사회가 같이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학생들과 시민들이 함께 숨 쉴 수 있는 생활문화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안 총장은 이어 “잔디구장 건립은 많은 분들의 도움과 협조를 통해 이뤄졌다”며 “앞으로 아주대학교는 홈 앤 어웨이 방식으로 진행되는 대학 축구리그 개최지로서 그 역할을 다 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조잔디구장에는 농구장, 족구장, 육상트랙, 라이트 등의 시설도 함께 마련되어 있다. 앞으로 우리 학교 학생들 뿐 아니라 수원 시민들에게도 개방, 생활체육시설로도 활용토록 할 예정.

한편 오전 준공식에 이어 오후 1시30분부터는 아주대 축구부와 수원 블루윙즈의 친선경기가 열렸다. 수원 블루윙즈가 1대0으로 승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