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아주대 재학생팀, 수원 사회적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

 
 
우리 학교 재학생들이 수원시 주최 사회적 기업 창업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수원시는 혁신적인 사업 아이템 발굴과 동시에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자 이번 대회를 개최했다.
 
7월 초 개막한 사회적 기업 창업경진대회는 8월 1차 서류심사-10월 2차 대면평가를 거쳐 지난 6일 수원시청 대강당에서 최종 대회를 치렀다. 총 8개 팀이 참여한 최종 대회에서 김인구(11학번) 학생을 비롯한 우리 학교 재학생팀이 대상을 차지했다. 경영학과 조재운 교수가 지도를 맡은 인액터스(Enactus) 아주대팀이 그 주인공. 
 
인액터스는 36개 국가 대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로 기업가 정신을 발휘해 도움을 필요로 하는 지역사회 주민들을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벌이고 있다. 국내에서도 33개 대학 학생들이 참여한다.
 
아주대 인액터스는 컵홀더에 광고를 넣고, 그 수익금으로 미혼모들의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프로젝트로 이번 대회에 참가해 대상을 수상했다. 대상 수상팀에게는 창업 지원금 1000만원과 우승상금 800만원이 주어졌다.
 
대상을 수상한 인액터스의 김인구 학생은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에게 의미 있는 일을 하기 위해 힘쓰겠다”며 “적극적으로 지원해주신 조재운 교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인액터스 아주대팀의 구성원은 아래와 같다. 
 
▲김인구(전자 11학번) ▲정동영(e-비즈 11) ▲박진호(전자 11) ▲최문정(전자 14) ▲최세인(전자 14) ▲박세진(e-비즈 10) ▲나영건(e-비즈 11) ▲이호석(e-비즈 11) ▲강은진(e-비즈 11) ▲박하늘(미디어 14) ▲조희병(미디어 10) ▲정성우(의예14) ▲한희재(응화생 13) ▲배지원(환경 13) ▲채지원(화학 11) ▲양희은(심리 12) ▲신지선(영문 14) ▲황정목(컴공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