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2015년도 학군단 임관 축하 및 승급·입단식

 
 
2015학년도 학군단 임관식이 26일 오후 우리 학교 종합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이날 임관식에는 후보생 생활을 마치고 임관하는 53기 학군단과 2년차로 승급하는 54기 학군단, 그리고 1년차로 입단하는 55기 학군단 학생 총 106명이 참석했다. 김동연 총장과 이재수 학군단장, 이범재 총동문회장과 윤철주 ROTC 동문회장, 학부모들도 함께 자리했다.
 
임관식은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입단 신고 및 선서, 성적우수자 표창 및 상장 수여, 대학 총장 훈시, 학군단장 훈시, ROTC 동문회장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김동연 총장은 “여러분이 아주대 학군단의 빛나는 전통을 이어받아 국가와 사회가 요구하는 진정한 리더로 성장해 줄 것을 믿어 의심치 않는다”며 “훌륭한 장교로 임관하는 53기와 그 뒤를 이어나갈 우리 후보생 여러분께 두 가지 기대를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끊임없이 도전하고 부딪치면서 끊임없이 자기 자신의 틀을 깨는 시도를 하라”며 “실력과 함께 매력이 있는 사람, 마음이 따뜻하고 사회변화를 위해 기여하는 진정성과 겸손이 몸에 밴 사람이 되라”고 덧붙였다.
 
이재수 학군단장은 “여러분의 건강과 힘찬 전진을 기원한다”며 “강인한 체력과 좋은 품성, 도덕성을 갖춘 리더로서 솔선수범해 선진 병영문화를 선도해달라”고 당부했다. 
 
 
<김동연 총장 훈시>
 
 
<행사에 참석한 학군단 후보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