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사이버보안학과 학생팀, ‘SW 개발보안 경진대회’ 대상·장려상




우리 학교 사이버보안학과 학생들이 행정안전부가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제4회 소프트웨어 개발 보안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웹 취약점 부문 ▲모바일 앱 취약점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된 이번 대회에는 대학생 600여명, 280여 팀이 참여했다. 대회는 참가자들이 소프트웨어의 보안 약점 진단 뿐 아니라 올바른 개선 방안과 개선 코드를 제시하도록 해, 정보보안 뿐 아니라 소프트웨어 개발 역량도 요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우리 학교 사이버보안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1교시가 싫어요>팀이 모바일 웹 취약점 부문에서 대상인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차지했다. 강준구 학생(사이버보안학과 1학년)이 팀장을 맡았고 강형국(사이버보안학과 1학년), 김형찬(사이버보안학과 2학년) 학생이 참여했다. 대상팀에게는 부상 300만원이 주어졌다.

권혁주(팀장, 사이버보안학과 2학년), 이시훈(사이버보안학과 1학년), 임재혁(사이버보안학과 1학년) 학생으로 구성된 <장학금주세요> 팀 역시 모바일 앱 취약점 부문에 참가해 장려상인 정보보호학회장상을 수상했다. 이 팀에게는 부상 50만원이 주어졌다.

대회 시상식은 ‘제7회 소프트웨어 개발보안 컨퍼런스’와 함께 진행됐다. 컨퍼런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와 소프트웨어 개발보안>을 주제로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번에 수상한 학생들은 사이버보안학과 정보보호소학회 “WhoIs(White Hacker of Information Security)” 소속이다. 사이버보안학과 곽진 교수가 소학회의 지도를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