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열정 담은 강의.. ‘교육 우수 교수’ 6인 선정





‘2017학년도 교육 우수 교수 시상식(Teaching Award)’이 11일 율곡관 총장실에서 열렸다. 경영학과 Troy Benjamin Felver 교수를 비롯해 학생 교육에 힘써온 6명의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교육 우수 교수’는 각 단과대학의 추천을 받아 학사운영 및 교육과정위원회의 심사를 통해 확정된다. 위원회 심사에서는 교육발전에 대한 기여도와 교육방법의 혁신성, 교육에 대한 열정을 기준으로 수상자를 선정한다.

‘2017학년도 교육 우수 교수’ 대상은  Troy Benjamin Felver 교수(경영학과, 위 사진 왼쪽)가 수상했다. Benjamin 교수는 노력과 열정을 바탕으로 학생들을 지도한 점을 인정받아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경영윤리>와 <현대 자본주의의 이해>, <상법 1,2>, <이문화 관리> 등 다양한 과목을 강의해 온 그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 학습할 수 있도록 여러 교수법을 도입해 활용해왔다. 토론에 참여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는 ‘질문자’ 역할을 부여, 자연스럽게 토론에 참여하며 경쟁력을 갖추도록 했고 최신 이론과 이슈를 소개하기 위해 인터뷰와 언론 자료, 학술 자료 등을 적극 발굴해왔다. 이에 흥미가 유발되고 학업 성취도가 높아졌다는 학생들의 피드백이 많았다. Benjamin 교수는 또한 학기 중반 학생들에게 수업 내용에 대한 평가와 제안 사항 등을 받아 이를 적극 반영해왔다.

우수상은 ▲곽진 교수(사이버보안학과) ▲백호기 강의교수(국방디지털융합학과) ▲안성혁 교수(물리학과) ▲박재연 교수(국어국문학과) ▲김성환 교수(경제학과)가 받았다.

박형주 총장이 수상자들에게 직접 상장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오영태 산학부총장과 장우진 교무처장을 비롯한 보직 교수들도 함께 자리해 축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