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건설시스템공학과 한만엽 교수, 제52대 대한토목학회장 선출




우리 학교 한만엽 교수(건설시스템공학과, 사진)가 제52대 대한토목학회장에 선출됐다.

대한토목학회는 지난 7일 서울 논현동 건설회관에서 개최한 지명위원회에서 한만엽 교수가 회장으로 당선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2020년 1월1일부터 1년이며, 2019년에는 차기 회장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만엽 교수는 서울대 토목공학과와 동대학원을 거쳐 미국 텍사스 A&M대학교에서 콘크리트 구조 분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대한토목학회 이사, 토목의 날 준비위원장, 콘크리트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고 현재 공공정책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고 있다. 한 교수는 2014년부터 한국공학한림원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2015∼2016년에는 아시아콘크리트연맹의 회장을 역임한 바 있다.

한만엽 교수는 “건설 산업이 침체에 빠진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 건설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개선시키는 데 노력하고자 한다”며 “해외 건설 중흥 방안, 통일 대비 건설 전략, 하이퍼루프, 지하 도시, 스마트 시티 등의 미래형 건설 신산업을 대한토목학회가 주도해 가겠다”라고 말했다.

대한토목학회는 우리나라 건설 분야를 대표하는 학회로, 1951년 창립 이후 회원 2만6000여명의 대형 학회로 성장했다. 학회는 9개의 지회, 71개의 위원회로 구성된 조직을 통해 다양한 학술활동을 전개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