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국방디지털융합학과, 공군사관학교와 합동 학술 세미나 교류



우리 학교 국방디지털융합학과와 공군사관학교가 합동 학술세미나를 진행하고 친목도모를 위한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

우리 학교 국방디지털융합학과 4학년 재학생과 교직원 등 총 25명은 공군사관학교 전자정보과학과와 전자통신학과와의 학술세미나를 위해 충북 충주시에 위치한 공군사관학교를 지난 30일 방문했다. 우리 대학과 대한민국 공군은 지난 2014년 5월 협정을 체결하고 국방디지털융합학과를 신설하였으며 국방 ICT분야에 특화된 우리 대학의 교육 및 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공군 ICT 기술 장교를 양성중이다.

이날 ▲아주대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이주형 학생의 ‘레이더주파수 대역공유를 위한 기지국 그룹핑 기반 협력 스펙트럼 센싱 연구’ ▲ 아주대 국방디지털융합학과 이지예 학생의 ‘분산 다기능 레이더의 새로운 협력 지원관리 알고리즘 연구’ ▲공군사관학교 전자통신학과 이다정 생도의 ‘초저해상도 영상을 위한 얼굴 인식 알고리즘 연구’ ▲공군사관학교 전산정보과학과 이병현 생도의 ‘반복적 아놀드맵/텐트맵을 이용한 이미지 암호화 기법 연구’등 논문 발표와 자유토론이 이뤄졌다.

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이번 학술세미나를 통해 우리 대학 국방디지털융합학과와 공군사관학교의 학술교류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고, 앞으로 공동연구 및 협력관계가 더욱 긴밀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국방디지털융합학과는 일반 ICT기술, 공군 특화 ICT기술 그리고 군사작전을 융합하는 특성화 학과로서 공군의 NCW(네트워크중심전 : Network Centric Warfare) 전장 환경 구축 및 운용과 NCW기반 사이버전을 책임질 최정예 엘리트 기술장교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