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학생 창업기업 쎄쥬씨,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본격 사업화

 


우리 학교 불어불문학과 학부생들이 창업한 <쎄쥬씨>가 경기상상캠퍼스의 올해 신규입주단체 '그루버'로 선정됐다.

우리 학교 이예은(4학년), 오자은(2학년), 양수민(2학년) 등 3인으로 구성된 <쎄쥬씨>는 서아프리카 고유의 왁스파뉴(Wax pagne)천으로 에코백 등의 패션 소품을 제작하고 판매하는 학생 창업 기업이다. 해당 기업은 지난해 2학기 우리 학교 파란학기 프로그램을 통해 활동을 시작한 이후 성과발표회에서 '시선집중상'을 받았다. 

<쎄쥬씨>는 당시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초 사업자등록을 끝내고 본격적인 사업을 준비중이다. 이예은 학생은 "CK-II 특성화사업 프로그램을 통해 코트디부아르 현지파견교육을 다녀오면서 왁스파뉴 천의 아름다움을 알게 되었고, 파란학기 활동을 통해 꿈을 구체화할 수 있었다"며, "이번 입주단체 선정을 계기로 서아프리카 전통 문양의 아름다움과 함께 아프리카 문화를 알리는 활동도 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그루버(Groover)란 숲 속에서 함께 모여 즐기는 사람이라는 의미로, 상상캠퍼스 숲 속 코워킹스페이스에 입주하는 단체를 가리킨다. <그루버>는 경기문화재단 산하의 경기상상캠퍼스 창업창직 분야로, 문화예술이나 융복합 산업을 기반으로 창업하고자 하는 개인 및 단체를 지원하고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