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편입생 환영식 열려...박형주 총장 "귀한 인연 맺은 날"



우리 학교가 새로 편입한 학생들을 맞이해 입학 환영식을 열었다. 편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행사는 20일 오전 율곡관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아주대학교의 새 식구가 된 편입생들은 ▲일반·학사 편입학 총 211명(일반:177명, 학사:34명) ▲간호학과 특별과정 총 59명이다.

행사는 박형주 총장의 입학 환영 및 격려사와 교내 주요 프로그램 안내로 구성됐다. 우리 학교  각 부서의 담당자들이 무대에 올라 ▲학사 주요 내용 ▲파란학기제-아주 도전학기 프로그램 ▲공학교육인증제도 ▲파란사다리(AFTER YOU 프로그램) ▲글로벌 인턴십에 대해 소개했다.

학생들은 환영식 후 이어지는 2박3일의 편입생 캠프 기간동안 서로를 알고 학교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게 된다.

박형주 총장은 "여러분과 소중한 인연을 맺게 되어 기쁘고 환영한다"며 "우리 학교는 여러분이 전공 지식 뿐 아니라 '필요할 때 배우는 법'을 익혀 어느 분야에서든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어가 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이어 박 총장은 "파란학기제와 파란사다리, 또 창업 교육 및 지원 등 우리 대학이 마련해 둔 여러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권한다"며 "도서관 북카페의 총장 티타임, 매달 열리는 총장 북클럽에서도 만날 수 있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