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이국종 교수, 국민훈장 무궁화장 받아





우리 학교 이국종 교수(응급의학과교실, 경기남부권역외상센터장)가 국민추천포상 수상자로 선정되어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받았다.

이번 국민추천포상은 우리 사회를 따뜻하게 만든 숨은 공로자들의 영예와 자긍심 고취를 위해 마련됐다. 국민들이 직접 추천하고 심사하는 국민참여형 포상으로 ‘당신이 우리의 영웅입니다!’라는 테마로 진행됐다.

수여식은 지난 26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렸다. 이국종 교수를 비롯한 42명의 시민이 포상을 받았다. 문재인 대통령이 직접 수상자들에게 훈·포상을 전달했다.

이국종 교수는 아덴만 여명 작전에서 부상당한 석해균 선장과 판문점 귀순 병사를 치료해 국민들에게 희망을 전한 공을 인정받아 국민훈장 무궁화장을 받았다. 이 교수를 비롯해 노숙인들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자립을 도운 김하종 신부, 11명의 아이를 입양한 김상훈 씨 부부, 형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50년 넘게 무료 결혼식을 열어준 백낙삼 씨 등이 국민훈장 포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이번 국민추천포상은 지난 2017년 7월부터 2018년 8월까지 접수된 704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2차례 현지조사 및 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수상자를 선정했다.





사진1 - 2017년 11월22일 아주대병원에서 북한군 병사의 회복상태에 대해 브리핑하고 있는 이국종 교수

사진2 - 아주대병원 권역외상센터 구성원들의 기념촬영(첫번째줄 가운데가 이국종 교수)



*아주대학교 소식지 <아주인사이트> 2018 여름호

1. 생사의 최전선에서 헌신과 사명감으로 - 권역외상센터

2. 권역외상센터를 말하다 - 구성원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