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수원시 공직자 교육,,'핵심리더 양성과정' 제6기 입학식



수원시 중견 공무원들을 위한 교육 과정인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 제6기 입학식이 열렸다.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은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이 위탁을 받아 교육 전반을 진행하고 있는 프로그램이다.

20일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이번 교육 과정에 참여하는 수원시 공무원 33명과 염태영 수원시장을 비롯한 수원시 관계자들이 자리했다. 우리 학교에서는 박형주 총장과 공공정책대학원 김흥식 원장, 권혁성 교수가 함께 참석해 환영했다.

‘수원시 핵심리더 양성과정’은 수원시 중견 공무원들이 참여하는 교육과정으로 총 10개월 동안 진행된다. 지난 2015년 2월부터 매해 진행되어 왔다.

박형주 총장은 입학식사를 통해 “낯선 공간에서 여러 분야를 접하고 다양한 사람들과 만남으로써 그동안 보지 못했던 것들을 보고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내는 여러분이 되시기를 기원한다”며 “지식전수 기관의 틀에서 벗어나 ‘생각의 힘’을 가진 인재를 배출하려고 노력 중인 아주대학교는 핵심리더 양성 교육에 참여하는 교육생 여러분께 성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염태영 수원시장은 입학생 전원의 이름을 직접 호명하며 격려와 당부를 전했다.

염태영 시장은 “업무 밖의 영역을 통해 기존의 일을 돌아보고, 동료들과의 이해나 소통하는 자세에 대해 되짚어 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잠깐 멈추어 서서 스스로를 되돌아보고, 앞으로 공직자로서의 길을 재점검하는 소중한 기회로 삼아주었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장은 교육생 대표의 입학선서 이후 이어진 환영사를 통해 “교육과정을 더욱 새롭게 구성하고 시행착오를 개선하여 열심히 임하겠다”며 “교육생 여러분이 이 과정을 마치고 공직에 복귀하면 더욱 책임감 있고, 능력 있고, 행복한 공직자들이 되실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고 전했다.



<입학생 대표의 입학선서>


<염태영 수원시장의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