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교육 우수 교수(Teaching Award)' 10인 선정, 대상에 신종호 교수


‘2019학년도 교육 우수 교수(Teaching Award)’ 시상식이 13일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렸다. 대상의 영예는 신종호 다산학부대학 교수에게 돌아갔다.

교육 우수 교수는 소속 대학(원)장과 부서장의 추천을 받아 학사운영 및 교육과정위원회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교육 발전에의 기여도 ▲교육방법의 혁신성 ▲교육에 대한 열정이 평가 기준이다.

이번 교육 우수 교수 선정은 대상(1명)과 우수상(9명) 부문에서 진행됐다. 우수상은 ▲우수 강의 ▲교수법 혁신 ▲조교수/신임교원 부문으로 나누어 선정했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상패가, 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패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2019학년도 교육 우수 교수(Teaching Award)’ 대상은 신종호 교수(다산학부대학·교수학습개발센터 센터장)가 수상했다. 신 교수는 <창의적 사고 훈련> 수업에서 학생들이 마음을 열고 능동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왔다. 신종호 교수는 매해 새로이 정비한 강의계획서를 통해 학생들의 동기부여를 이끌어내고, 수업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학생들이 스스로 수업의 주인공이라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끊임없는 교수법 혁신 노력을 통해 플립드 러닝, 팀기반 학습 등을 도입해 활용해왔다. 이에 교수님의 열정, 관심과 애정을 느낄 수 있는 수업이었으며 자신감과 학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얻었다는 학생들의 피드백이 많았다.

우수상은 ▲박성진 교수(전자공학과) ▲정태영 교수(미디어학과) ▲Paul Rajib 교수(소프트웨어학과) ▲염동일 교수(물리학과) ▲김정호 교수(경제학과) ▲박재연 교수(국어국문학과)에게 돌아갔다. 신임교원 부문 우수상은 ▲안정섭 교수(소프트웨어학과) ▲이인환 교수(화학과)와 ▲박철형 교수(글로벌경영학과)가 받았다. 박철형 교수는 교수법 혁신 부문에서 수상했다.

박형주 총장은 이날 수상자들에게 상패를 전달하고 격려했다. 권용진 교무처장과 각 대학 학장들도 참석해 축하했다.

박형주 총장은 축하 인사를 통해 “대학의 기능은 지식의 생산과 활용, 전수이며 그 중에서도 핵심은 ‘교육 기관’으로서의 역할”이라며 “헌신과 열정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해주신 교수님들이 우리 대학의 아주 귀하고 큰 자산”이라고 말했다.



<대상 수상자 신종호 교수와 박형주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