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e비즈 학생팀, 스마트미디어학회 우수발표논문상


우리 학교 e-비즈니스학과 재학생 3명이 ‘2020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 춘계학술대회’ 우수발표 논문상을 받았다. 학술대회는 ‘우리의 미래 – 인공지능’을 주제로 진행됐다.

이번에 상을 받은 학생은 e-비즈니스학과 김세형, 박재형, 안상호로 지도는 같은 학과 강주영 교수가 맡았다. 대회는 지난 22일부터 이틀 동안 조선대에서 열렸다.

수상한 학생들은 <위성 사진을 활용한 전이학습 기반 회귀 모델>이라는 논문을 발표해 수상했다. 학생들은 이 논문을 통해 인공위성 이미지 데이터에 컨볼루션 신경망(Convolutional Neural Network) 기반의 회귀 모델을 적용, 전이학습(Transfer Learning)을 활용해 성능을 높이는 방법론을 제안했다.

김세형 학생은 “처음 준비한 논문이라 부족한 점이 많았다”며 “앞으로 더욱 열심히 공부하여 좋은 성과를 많이 내고 싶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박재형 학생은 “앞으로 공부를 꾸준히 해서 우리 학교의 실사구시 정신에 맞는, 우리 삶에 유의미한 연구를 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안상호 학생은 “이번 계기로 인공위성 데이터에 대해 많이 배울 수 있었다”며 “연구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국스마트미디어학회(Korean Institute of Smart Media)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의 학술연구 및 교육, 산학협력 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학회로 지난 2011년 설립됐다. 올해 춘계학술대회에 참여한 연구자들은 ▲스마트 에너지 ICT ▲스마트 인포메이션 ▲인포메이션 시스템 ▲콘텐트 및 서비스 ▲스마트 미디어 분야의 논문을 발표하고 의견을 교환했다.


*사진 왼쪽 부터 김세형, 안상호, 박재형 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