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Ajou News

NEW 정부 지원 사업 잇따라 선정..교육부·통일부 사업 참여




우리 학교가 정부 지원 사업에 잇따라 선정됐다.

지난 5월28일 교육부는 '2020년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대입 전형 과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제고하는 대학을 대상으로 교육부가 2년간 총 698억원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우리 학교를 비롯해 75개 대학이 선정됐다. 사업 기간은 총 2년이다.

이 기간 동안 참여하는 대학들은 ▲대입 전형 운영의 공정성 강화와 ▲고교-대학 연계 활동 전개 ▲대입 전형 정보제공과 전형 단순화 ▲사회통합전형 운영 등을 수행하게 된다.

교육부는 각 대학이 제출한 올해 사업계획과 2022학년도 대입전형 시행계획을 평가해 참여 대학을 선정했다. 우리 학교는 수도권 유형1에서 선정됐다. 유형1는 지원 자격에 제한이 없는 유형이며 유형2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 선정 실적이 없는 대학을 대상으로 한다. 유형1 대학들은 평균 10억원 내외의 정부 지원을 받게 된다.

우리 학교는 경인권역 지역통일교육센터로도 선정됐다. 통일부 통일교육원은 전국을 7개 권역으로 나누어 지역통일교육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이에 우리 학교는 2022년 2월28까지 경인권역을 대표하는 통일교육센터를 맡게 된다. 센터는 ▲지역주민 대상 통일 교육 ▲지자체 및 통일관련 단체 등과 네트워크 구축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