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교내소식

NEW [인문대학] 아주 소프트콘 _ 국어국문학과 김희재

  • 2023-09-27
  • 1808

9월 27일 연암관 1층 로비에서 진행된 2023년도 SW기초교육 AJOU SOFTCON 성과 전시회에서 우리 인문대학 국어국문학과 김희재 학생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김희재 학생은 국어국문학과 22 학번으로, SOFTCON준비를 위해 인문대학에서 제공한 한국고전문화강독,고전문학입문글쓰기클라시쿠스 및 방송콘텐츠 기획등의 수업이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했다.


국어국문학과 김희재 학생은 이번 전시회 준비를 위해프로젝트의 주제를 고민하다가 평소 역사 영화를 즐겁게 관람하던 것이 생각나 인상 깊게 보았던 영화 <택시 운전사>의 시나리오 가지고 데이터분석을 하게 되었으며이 수업을 듣기 이전에 컴퓨터와 인간 수업을 먼저 이수하고 들었는데 그 덕분에 R스튜디오와 같은 프로그램이 조금은 친숙하게 느껴져 큰 부담감 없이 프로젝트를 시작할 수 있었다고 했다.


또한컴퓨터와 인간을 수강하였던 교수님의 데이터 분석기초를 수강하여 프로젝트 준비에 도움이 더 많았다고 했다.


수업을 통해 아이디어 및 콘텐츠기획에 제일 많은 도움을 받았던 과목은 문화콘텐츠학과 홍경수 교수님의 방송 콘텐츠기획국어국문학과 조하연 교수님조광국 교수님의 고전과 관련한 과목들이라고 했다.


방송 콘텐츠기획 수업에서는 콘텐츠의 기획과 콘텐츠의 구성에 대한 부분을 다루었는데이를 프로젝트에 잘 적용하여 시나리오의 단락을 나누고 어떤 방향으로 콘텐츠가 전개될지 흐름을 예측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으며고전문학강독과 고전문학 입문을 각각 수강하였는데 고전에서 자주 등장하는 소재인 영웅 소설에서 영웅의 일대기를 해당 프로젝트의 만섭과 피터라는 두 인물에게 접목해 어떤 방식으로 그들이 우리 민족의 역사에서 영웅이 될 수 있었는가를 고민해 보면서 각 인물의 의식 성장 과정을 정리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했다.


이 외에도 글쓰기와 클라시쿠스 수업은 여러 글을 직접 써볼 수 있었다는 점에서 글을 작성하는 실력을 기를 수 있게 도움을 준 과목들이다고 말했다.


김희재 학생이 출품한 작품은 영화 <택시운전사>로 바라본 역사의 재연과 내셔널 시네마로 아래와 같이 출품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