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교내소식

NEW [평생교육원,인문대학] 제1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 수료식 개최

제1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 수료식

 

요즘 많은 기업에서 인문학적 소양과 IT 기술 전문성을 두루 갖춘 통섭형 인재의 필요성을 이야기한다. 이는 경영 이념이 사람 중심으로 변하고 있다는 것을 반영한다. 인문학의 가치를 통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어느 CEO의 말처럼, 최고경영자 사이에서 인문학의 바람이 불고 있다.

이를 반영하여 개설된 제1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이 6월 23일 수원 라마다 프라자 호텔에서 수료식을 개최하였다.

지난 3월부터 시작하여 12주 과정으로 운영하던 제1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은 공사기업의 최고경영자, 정부 인사, 금융·법조·의료 등 전문직 종사자 등 30명을 대상으로 ‘인문학과 창조적 인간’을 주제로 △공통 테마가 있는 강의 △나를 찾는 고전텍스트 공부 △한국의 전통과 지역문화 학습 △인문 경영능력 함양 등의 교육 과정을 진행하였다.

이번 수료식에는 제1기 최고관리자 원우 21명과 가족 14명을 비롯하여 아주대학교 안재환 총장, 김민구 기획처장, 김봉철 인문학아카데미아 원장, 정경훈 인문대학장, 이성엽 평생교육원장 등 관계자들이 수료식에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수료식은 수료증 및 특별상 수여와 안재환 총장의 축사, 수강 소감 발표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제1기 원우 29명이 수료하였다. 그 중 구본민 원우(법무법인 유한 강남 안산분사무소 대표변호사), 장환일 원우(웨딩클래스 사장), 주종태 원우(국민은행 청주지웰시티지점장)가 과정에 성실히 참여하여 특별상을 수상하였다.

박용수 원우(하이밸류컨설팅㈜ 대표이사)는 “사업 상 정신없이 바쁜 일상에서 우리 두뇌에 깨달음이라는 큰 재미와 활력을 불어넣는 좋은 기회였다”고 말하며 수강소감을 밝혔다.

한편, 제2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은 올 9월에 개강하며 자세한 사항은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031-219-156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