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교내소식

NEW [인문대학] 제3회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 장려상 수상

제3회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아주투어팀> 장려상 수상

– 임이슬(팀장/문콘,11), 임유진(문콘,11), 피소연(불문,00), 강보현(사학,11), 박재현(문콘,11)

 

부산광역시는 지난 5월, 스마트폰 인구 4천만 시대에 발맞추어 모바일 매체를 기반으로 ‘도시브랜드 및 시정홍보 마케팅 전략 방안 모색’과 ‘대학생 자기계발 기회 제공’을 목적으로 ‘제3회 부산광역시 대학생 마케팅 기획 공모전’을 개최하였다. 전국 71개 대학, 총 306팀이 참가한 본 공모전에서 본교 인문대학 임이슬(팀장/문화콘텐츠학과(이하 문콘),11), 임유진(문콘,11), 피소연(불어불문학과,00), 강보현(사학과,11), 박재현(문콘11) 학생으로 구성된 ‘아주투어’팀이 장려상을 수상하였다.
본 팀은 ‘Follow Me, 活llow Me, 부산(일명 ‘활로미 프로젝트’)’이라는 프로젝트 제목 하에 ‘스마트폰을 활용한 도시브랜딩 마케팅 전략 및 실행 계획’이란 소주제에 맞추어, 부산 여행 환경을 개선, 여행지로서의 위상을 강화하기 위해 정보 집약형 ‘런처(Launcher)’를 바탕으로, IT 기반의 스마트관광 마케팅 전략을 제안하였다.
‘활로미 프로젝트’는 기존에 산재해있던 부산 관련 어플리케이션 및 여행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들을 런처 하나로 통합하여 한 눈에 보기 쉬운 여행 정보 허브를 여행객들에 제공하는데 초점을 맞추었다. 런처의 접근성, 편의성, 정보성이라는 장점은 ‘활로미 프로젝트’의 세부 프로그램들을 유기적으로 연동하는 한편, 여행정보를 전달하고 개별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접근성을 확대하여 간편한 바이럴 환경을 조성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본 마케팅 기획서는 런처 속에 녹아들어 있는 이러한 정보, 경험, 소통이라는 가치가 지속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생태계 속에서 살아 움직이는 핵심적인 동력이 되도록 설계하였다는 점에서 차별화된 제안의 특장점을 가진다고 볼 수 있다.

 

<그림 > 마케팅기획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