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교내소식

NEW [평생교육원,인문대학] 제2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 입학식 개최

 

요즘 기업경영의 흐름은 이익 추구에서 벗어나 주변과 교감하는 나눔 경영을 중시하는 추세라고 한다. 나눔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 인간에 대한 본질 탐구를 배경으로 한 인문학적 소양과 재능을 갖춘 사람냄새 나는 인재가 필요한 시대이다.

이를 반영하여 개설된 제2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 입학식이 9월 1일 아주대학교 종합관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입학식에는 신경식 수원지검장 등 2기 원우가 참석하였으며 아주대학교 안재환 총장, 김봉철 인문학아카데미아 원장, 정경훈 인문대학장, 이성엽 평생교육원장 등 관계자가 원우들의 첫 발걸음을 축하해주었다.

제2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은 ‘인문학과 실천적 인간’을 주제로 아주대학교 교수진과 각 분야 전문가들이 인문학의 향연으로 인도한다. 공사기업의 최고경영자, 정부 인사, 금융·법조·의료 등 전문직 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강의는 ▲공통 테마가 있는 강의 ▲나를 찾는 고전텍스트 공부 ▲한국의 전통과 지역문화 학습 ▲인문 경영능력 함양 등 15차시 교육 과정으로 진행한다.

안재환 총장의 축사를 시작으로 김봉철 인문학아카데미아 원장의 입학식사와 과정소개, 원우님들의 자기소개 등으로 진행되었다. 한 원우는 “공학을 전공해서 인문학 지식이 많이 부족하다. 자랑할 수 있도록 열심히 배우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제2기 최고관리자 인문학과정은 9월 29일(월)에 1~2기 합동강의 <오블라디 오블라다>(강의: 아주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주철환 교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10월에는 1박 2일 일정으로 금강과 서해포구의 역사 문화기행을 다녀올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아주대학교 평생교육원(031-219-156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