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학사] [Remind][학부] 2022-1학기 미등록자 구제등록 안내(04.05. ~ 04.07.)

* (2022-1학기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2022-1학기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 문의 : 교무팀(031-219-2014)/ 고지서 출력 : 재무회계팀(031-219-2079)/ 장학재단 학자금대출(031-219-2036)

2022-1학기 미등록자 구제등록 안내(04.05. ~ 04.07.)


1. 대상 : 2022-1학기 재학이나 미등록한 학생(정규학기생, 초과학기생, 수료생 모두 해당)


2. 구제 등록기간 : 2022.04.05.() ~ 04.07.() (총 3일간)

 ※ 구제등록 기간 내 등록하지 않을 시, 제적처리 됩니다.

 ※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로 등록금 납부 가능(대출실행 기한 : 04/14(목) 17:00까지)

 단, 대출심사 소요기간을 고려하여 4/13()까지 학자금 대출신청한 학생에 한하여 대출을 통한 등록금 납부 가능


3. 등록금 납부 안내

등록금 고지서 발급: 1. 포탈 → 학사 서비스 → 즐겨찾기/전체 메뉴 → 등록금 고지서 출력, 2. 학교홈페이지 → 우측상단 [학사지원] → 등록/장학 → 등록금 → 등록금고지서

등록금 수납:

1. 일반학생

 가. 개인별 가상계좌 수납 : 인터넷 또는 텔레뱅킹으로 등록금 수납

 ※ 유의사항

 1) 가상계좌는 1인당 2개(국민은행, 우리은행) 부여

 2)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 이름(아주대학교)” ex) 홍길동(아주대학교)

 3) 국민은행 가상계좌 납부 시간 (01:00 ~ 16:59:59)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 직후 바로 가능)

 4) 우리은행 가상계좌 납부 시간 (00:10 ~ 23:49:59)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 익영업일 오전 10시 이후 확인 가능)

 5)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모든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

 6) 신용카드 납부 불가

 7) 잡부금을 제외한 실 납부액 총액을 한 번에 이체해야 처리 가능

 8) 토스 등 간편 송금어플 사용 불가

 9) 학생경비(학생회비, 동문회비 등)은 총액을 납부하지 않아도 일부항목만 

 선택하여 가상계좌 납부 가능


 나. 은행창구 수납 :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 방문 후 수납

 ※ 유의사항

 1)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지서 확인 필요

 2) 납부 가능 은행 : 국민은행, 우리은행


2. 전액 장학생

 ※ 전액장학생도 등록 하지 않을 경우 제적처리 되니 반드시 정해진 기간 내 4가지 방법 중 하나로 등록을 진행해야 함.

 ① 포탈 → 학사서비스 → 등록 → 전액 장학생 처리신청 → 등록처리 신청

 ② 학생경비를 등록금 납부 가상계좌로 계좌이체

 ③ 고지서 출력 후 은행방문(창구에서 고지서로 0원 수납)

 ④ KB스타뱅킹(어플) 내 [공과금] > [납부] > [등록금납부] 0원 수납처리


납부확인 및 영수증 출력: 1. 포탈 → 학사서비스 → 등록 → 등록금납부확인서, 2. 학교 홈페이지 → 학사지원 → 등록/장학 → 등록금 → 등록금납부확인서 출력

※ 문의 : 교무팀(031-219-2014)/ 고지서 출력 : 재무회계팀(031-219-2079)/ 장학재단 학자금대출(031-219-2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