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학부학생필독!!] 전자출결시스템 사용 매뉴얼 (전자출석부 사용법)
10.07.(금) 17:00 자로 전자출결 시스템 정상화 완료되었습니다.
이후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서는 아래 링크로 접수해주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는 전자출결과는 별개의 문제이므로, 원활한 접속을 위해 통신사 데이터를 이용하여 출결 시스템 이용 바랍니다.)
**학부 재학생 필독!!**
학생증 인증 출결 방식은 사용이 불가하며,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위치기반 출결인증(비콘) 및 인증번호를 통한 출결만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자세한 사용 방법은 첨부된 매뉴얼을 통해 확인 바랍니다.
**비콘 출석체크 기준 시간**
출석: 강의 시작 전 15분~ 강의 시작 후 10분
지각: 강의 시작 후 10분 ~ 강의 시작 후 20분
결석: 강의 시작 후 20분~
1) 연속해서 강의가 있는 경우 전 강의로 잘못 반영될 수 있기 때문에, 강의 시간이 시작한 이후에 출결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2)위 시간은 강의마다 다르게 설정될 수 있으니 강의별 기준시간 확인 방법은 첨부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전자출결시스템 설치 및 접속 안내
1. 구글 플레이스토어/애플 앱스토어에서 '아주대학교 통합 모바일' 다운로드
2. 비콘 출석시 블루투스 on / 위치서비스 허용 으로 설정되어있는지 확인 필요
- iOS: 설정->하단 아주대학교 app 선택->위치 '항상 or 사용하는 동안 선택' / 블루투스 권한 on / 휴대폰 설정에서 블루투스 'on'
- 안드로이드: 설정->애플리케이션->아주대학교 app 선택->권한->위치 'on' / 블루투스 권한 on / 휴대폰 설정에서 블루투스 'on'
(아이폰 블루투스 설정 확인법)
3. 인증번호 출석 버튼이 보이지 않을 경우 해결 방법(iOS)
설정 - 디스플레이 및 밝기 - (최하단) 디스플레이 확대/축소 항목의 보기 - 표준 / 확대됨 에서 "표준" 선택
전자출석부 문의: 교무팀 (2018)
아주대학교 app 관련 문의: 정보시스템팀 (218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