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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지

[장학] [재공지] 코로나극복장학(바르게장학)신청_2022.10.24.(월)까지


<코로나 극복장학(바르게장학)> 신청 안내





2022-2학기 <코로나 극복장학(바르게 장학)> 신청을 아래와 같이 접수합니다.


1.<코로나 극복장학(바르게장학)> 이란?

- 생활비 부담으로 학업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하는 장학 

- 아르바이트 등 과외활동 및 개인사정으로 정상적인 학업이 어려운 학생을 지원

-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현재 학부모 또는 본인이 비자발적 실직, 폐(휴)업등으로 가계가 곤란해진 자의 생활비를 지원(소득분위 무관)




2. 대상자: 교내 장학금 지급규칙에 해당하는 자 중 가계곤란자(세 가지 중 1개 이상 해당자) 

*공통조건: 2022-2학기 재학, 직전학기 12학점 이상, 2.0이상, 초과학기(학적유지자)제외


1) 소득분위 0~8분위인 재학생 

2) 소득분위가 없으나 가계가 곤란함을 증빙할 수 있는 재학생 

3) 코로나19로 가계가 곤란하여 보호자 또는 본인에 해당하는 아래의 증빙서류를 제출하는 자 


(※실직 또는 폐(휴)업 대상기간: 2022.4월 ~ 2022.10월 현재)


※ 2022-2학기 타 장학 수혜가 없거나 수혜금액이 적고 경제적 환경이 더 어려운 학생을 우선하여 선발함

※ 코로나19로 인하여 가계가 어려워짐이 확인되는 학생을 우선하여 선발함

※ 가계곤란정도 이외의 선발기준은 교내장학금 지급규칙을 준함




3. 지원금액: 학업지원장학(생활비) 50만원 이내

※ 지원자 현황에 따라 1인 장학금액이 조정될 수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4. 신청기한: 2022. 10. 24() 17:00까지

※ 우편접수 시, 우편물 도착 기준이 2022. 10.24() 17:00까지이므로 미리 처리 요망 



5. 신청방법


1) 신청서,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및 조회 동의서, 증빙서류를 서명 후 스캔하여 E-mail 제출(스마트폰 스캔 에플리케이션 사용가능) 

2) 우편접수 또는 내방접수 가능 : 아주대학교 학생지원팀(신학생회관 104호)

3) 접수메일주소: a10636@ajou.ac.kr

4) 장학조건 확인 등 필요 시 전화 상담을 할 수 있습니다. 

※ 간혹 서류접수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으니반드시 확인 전화 부탁드립니다. (문의 031-219-2038)


※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가 있는 경우-신청서+4~6항 중 해당사항 제출 

※ 한국장학재단 소득분위가 없는 경우-신청서+1~3반드시 제출, 4~6해당자 제출


<필수 제출 서류>

장학신청서 및 개인(신용)정보 수집 이용 제공 및 조회 동의서 각 1부


<중요-가계곤란증빙서류>


①부·모 원천징수영수증(2022년) 또는 소득금액증명원(2022년)

②부·모 지방세세목별과세증명서(2022년)

③부·모 건강보험료 납부확인서(2022년)

④파산증명서, 한부모가족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부모부존), 장애인증명서, 진단서 등

※ 한부모가정이란 시청에서 발부하는 「한부모가족증명서」를 증빙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이혼, 별거 등의 사유는 해당하지 않습니다.

※ 해당 내용을 증빙하려는 경우 신청서상에 가계곤란사유에 기입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⑤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자 증빙서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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⑥ <코로나19증빙>


 - 비자발적 실직에 한함

 - 신청자 가족관계증명서 1부

 - 실직증빙: 고용보험 수급자격 인정명세서(발급방법: 지역고용복지플러스센터 방문 발급 또는 고용보험 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 폐(휴)업증빙: 폐(휴)업사실증명서(발급방법: 정부24 홈페이지 온라인 발급) 

 - 위 서류외에 기타 서류는 증빙이 불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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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3)까지 소득분위가 없는 학생은 반드시 제출, 소득분위가 있는 학생은 제출하지 않습니다.

※ 4~6)항에 해당사항이 있는 학생은 관련서류를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 학생상담결과에 따라 신청자 추가증빙 가능


6. 선발기준: 신청서 내용, 가계곤란 정도 종합반영, 필요시 전화상담실시(대상자 개별연락)

7. 장학발표:


1) 아래의 1,2차 장학 지급기간에 맞춰 학사서비스->장학->장학선발결과 조회 확인


2) 장학금지급: 현금장학 지급

 -1차 2022. 11. 9(수)

 -2차 2022. 11. 16(수) 혹은 11. 23(수)


3) 신청자 현황에 따라 선발 및 지급 일정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신청하신 학생은 신청서에 작성한 본인의 장학금 수령 계좌(은행명/계좌번호)를 반드시 본교 홈페이지 「학사서비스->학적기본조회->신상->장학계좌정보」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8. 문의: 학생지원팀(031-219-20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