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기타] [생활관]2023학년도 1학기 생활관(기숙사) 입사 신청 안내

  • 생활관
  • 장효정
  • 작성일 2023-01-05
  • 조회수 11008

2023학년도 1학기 생활관(기숙사입사 신청 안내


 2023학년도 1학기 생활관 입사 신청 관련하여 안내합니다건물별 신청 일자와 입사 대상자를 잘 확인하여 신청 바랍니다.


1.신청 일정

23

1학기

신청건물

신청 대상

입사 신청

점수확인및

이의신청

합격자 발표

1

일신관 1인실

법전원

의대&간호대

1/7()~1/10()

1/11()

1/13()

일신관 2인실

학부재학생

국제학사 2인실

일반대학원

2

일신관 2인실

법전원

의대&간호대

1/14()~17()

1/18()

1/20()

국제학사 2인실

학부재학생

외국인학생

용지관 2인실

일반대학원

3

화홍관 2인실

외국인학생

1/21()~25()

1/26()

1/27()

용지관 4인실

학부재학생()

일반대학원()

광교관 4인실

학부재학생()

일반대학원()

남제관 2인실

학부재학생()

4

남제관 4인실

학부재학생()

1/28()~31()

2/1()

2/3()

화홍관 4인실

외국인학생

*,여 표시가 따로 되어 있지 않은 경우 모두 해당

*학부신입생 일정은 따로 입학처에서 진행되며일신관 4인실은 학부신입생만 배정

*입사 기간: 2/22()~6/24()


2. 신청시 유의사항

 1) 합격시 다음 차수에 신청할 수 없으므로 입사 원하는 건물로 주의하여 신청 바랍니다.

 2) 이전 차수에 탈락하여 다음 차수에 신청할 경우 이전 차수 대기는 취소됩니다.

 3) 대학원생은 일반대학원국제대학원법학전문대학원만 입사 가능합니다특수대학원생이 입사 희망시 해당 교학팀으로 문의 바랍니다.

 4) 아주대학교 학부 졸업 후 대학원에 진학하는 학생은 반드시 대학원 신입생으로 신청하셔야 합니다학부 아이디로 신청시 입사 불가합니다.

 5) 의과대학 3~6학년은 1223일에 안내된 공지사항 “2023학년도 1학기 의과대학 재학생 생활관 입사 신청 안내를 참조 바랍니다.


3. 신청 방법

 1) 재학생(학부,대학원): [아주대학교 포탈]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생활관 입사신청]

※ 복학예정인 입사보장 장학생은 신청 후 생활관(031-219-2144)으로 전화하여 장학생임을 알려주기 바랍니다.

 2) 대학원신입생: 생활관홈페이지(dorm.ajou.ac.kr)의 메인 화면 오른쪽 아래

[기숙사 신청 및 조회 대학원신입생배너를 통해 신청

※ 신청기간 이후에는 신청할 수 없기 때문에 합격발표 전이라도 신청기간 내에 미리 신청하여야 합니다.

 3) 외국인 학생: 생활관 영문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4) 학부신입생: 입학처 홈페이지 공지사항 확인

※ 학부 신입생은 입학처에서 선발하며재학생과 신청 기간이 다릅니다.

 5) 대학원 수료생(2022년부터 변경된 사항): 포탈에서 신청 후 수료증과 지도교수의견서” 제출

※ 지도교수의견서는 생활관 홈페이지 [게시판]-[각종서식]에서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 수료 후 최대 6학기까지 거주 가능하며해당 학기 대학원생 티오가 남는 범위 내에서만 수용 가능하므로 신청 후 선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점수 확인(학부 재학생만 해당)

 1) 점수 확인 일시: 위 “1.신청 일정의 해당 날짜 10~15

 2) 점수 확인 경로:

[아주대학교 포탈] >[Login] >[학사서비스] >[학생생활신청] >[생활관 입사신청] >[입사신청현황]

 3) 점수가 잘 반영되었는지 확인하는 절차입니다합격자 발표가 아닙니다.

 4) 반영 점수

이전학기 입사자

이전학기 미입사자

성적

사생

봉사

성적

거리

봉사

60

30

10

60

30

10


※ 이전학기 입사자는 22년 2학기 또는 동계방학 입사자입니다.

※ 자세한 선발기준은 생활관 홈페이지(dorm.ajou.ac.kr) '생활안내'의 '사생선발기준'을 참고하세요.

 5) 점수 이의신청: 031)219-2144로 전화 또는 jjjang@ajou.ac.kr로 이메일 발송


대학원생은 안내된 점수로 선발하지 않으며신청인원이 수용 가능한 인원을 초과시 원우회에서 추첨(사생수칙 위반자는 추첨에서 제외)


5. 가계곤란 신청(학부 재학생만 해당)

 1) 가계곤란점수 60성적 30사회봉사활동 10점을 반영.

 2) 학부 재학생만 신청 가능.

 3) 입사비 감면이 아니라 우선선발의 기회가 있는 것임.

 4) 생활관 홈페이지(dorm.ajou.ac.kr) '생활안내’ - '사생선발기준’ - '4. 입사생의 선발기준’ - '2) 가계곤란학생선발’ 내용을 확인 후 일반신청보다 점수가 높을 경우에만 신청 바람.

 5) 가계곤란으로 신청시 포탈에서 신청 후 해당 서류를 이메일(jjjang@ajou.ac.kr)로 전송해야 함서류 미제출시 일반신청으로 변경됨.

 6) 가계곤란 신청자 첨부 서류

가계곤란 내용

가계곤란 점수

첨부서류

1.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60

1. 학생 본인의 수급자 증명서 '

2.지방세미과세 대상자

50

1. 부모님 두 분의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서'


2. 학생 본인의 '주민등록등본또는 '가족관계증명서

2가지 모두 제출

3. 지방세 10,000원 이하

40

4. 지방세 20,000원 이하

30

5. 기타 가계곤란 증명자

20

1. 기타 가계곤란 증빙서류


6. 주소이전 상점 관련

 1) 2022년 또는 이전에 생활관으로 주소를 이전하여 현재까지 주소를 유지하고 있는 22년  2학기 또는 동계방학 입사생은 주민등록표 등본을 제출하여야 상점이 부여됩니다.

 2) 제출 방법 : 이메일(jjjang@ajou.ac.kr)로 발송 (파일명: 학번+이름 ex)202020000홍길동)

 3) 제출 기한: 각 건물별 신청 기간 내에 제출



7. 2023년 1학기 입사비

(단위:)

구 분

4인실

3인실

1인실

남제관

용지관

화홍관

광교관

일신관

일신관

(장애학생)

일신관

입사비

637,000

712,000

1,060,000

1,060,000

2,035,000

구 분

2인실

남제관

용지관

화홍관

국제학사

일신관

(일반형)

일신관

(코너형)

일신관

(확장형)

입사비

712,000

1,050,000

1,372,000

1,526,000

1,632,000

1,738,000



8. 호실선택일

호실선택일

1/31()

2/6()

2/7()

2/8()

2/9()

생활관 건물

일신관

국제학사

광교관

용지관

남제관

학부 신입생과 외국인 학생은 호실 선택 없음

자세한 사항은 추후 호실 선택 안내 공지사항을 참조 바랍니다.


9. 등록 기간

등록기간

(고지서출력 및 납부)

2/2()~3()

2/13()~17()

생활관 건물

일신관

남제관용지관화홍관광교관국제학사

자세한 사항은 추후 등록 안내 공지사항을 참조 바랍니다.


10. 주의 사항

 1) 1학기에 선발되면 2학기는 우선 보장됩니다. 2학기 사생 유지신청기간(7월 예정)”에 유지 신청 후 입사비 납부만 하면 됩니다.

 2) ‘방학 입사예정은 여름 방학에 입사할 의사를 미리 표시하는 것으로호실 배정에 참고할 뿐 선발여부에는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O'를 선택하더라도 하계방학 신청기간(5월 예정)에 직접 신청해야 합니다.

 3) 장애학생은 신청기간에 장애학생지원센터(신학생회관 1, 031-219-1540)에서 별도의 상담을 해야 합니다.

 4) 23년 1학기 선발시 반영되는 봉사활동은 2022년 3월 1일부터 2023년 1월 11일까지 한 활동이 반영되며확인서는 2023년 1월 10()까지 등록되어야 합니다확인서 제출 방법 등 관련 문의는 사회봉사센터(구내번호2034)로 하기 바랍니다.

 5) 기타 문의 사항 : 생활관 사무실 (031-219-2144)



아주대학교 생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