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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지

[학사] [학부/학사과정] 2023학년도 동계 계절수업 등록 및 수강포기(계절학기 수강료 환불) 안내

※ 고지서 및 납부확인서 모두 '학기구분: 계절학기'로 되어 있는지 확인 후 출력해주시기 바랍니다.

☞ 2023-동계 계절학기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2023.12.13.부터 활성화)

☞ 2023-동계 계절학기 등록금 납부 확인서 출력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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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3-동계 계절학기 현장실습 공지사항 바로가기

☞ 2023-동계 계절학기 현장실습 지원을 위한 특강 바로가기 

☞ 2023-동계 계절학기 수업계획서 조회 바로가기(2023.11.15.부터 활성화)

 2023-동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Site 바로가기(2023.11.29.부터 활성화)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내용   가. 등록기간: 등록기간: 2023.12.13.(수) ~ 12.15.(금) 01:00 ~ 17:00 (단, 2023.12.13.(수)의 경우, 07:00부터 등록 가능)   나. 수강료: 학점당 일십만원(100,000원/1학점)   다. 등록금 납부 방법  등록금 고지서 발급(등록기간 중에만 발급 가능):   · 포탈 → 학사 서비스 → 즐겨찾기/전체 메뉴 → 장학/등록 → 계절수업 등록금 고지서 출력  · 학교홈페이지 → 우측상단 [학사지원] → 등록/장학 → 등록금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등록금 수납:※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는 ‘국민은행’에서만 가능합니다.  · 등록금 고지서 상에 조회되는 개인별 가상계좌 수납  · 은행창구 수납: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 방문 후 수납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 안내가 불가하오니 사전 고지서 확인 필요)  납부확인서출력:   · 포탈 → 학사서비스 → 장학/등록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 학교 홈페이지 → 학사지원 → 등록/장학 → 등록금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2. 수강포기 및 이에 따른 수강료 환불   가. 대상자: 2023-동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학생   나. 신청 방법(반드시 2가지 과정(①, ②)을 순서에 맞춰 진행해야 수강포기 및 환불 처리 가능   (ex. 선 수강포기 후 보호자 환불 정보 입력 or 중도 환불정보 수정요청: 모두 반영 불가)   ① 포탈 → 학사 서비스 → 학적기본조회 →신상 → 환불정보(계좌번호, 은행, 예금주) 입력   ※ 환불정보는 보호자 계좌 반환을 원칙으로 하며 환불정보 예금주와 보호자명이 일치해야 합니다.   ※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별도 계좌로 수령하고자 하는 경우 1) 받고자 하는 계좌정보로 환불정보 입력, 2) 수강포기 진행 후, 붙임의 ‘계절수업 수강료 환불계좌 변경 사유서’를 작성하여 [제목: 학번+이름+계절학기 환불 신청]/[내용: 별도 계좌로 받아야 하는 사유]의 형식에 맞춰 붙임파일과 함께 교무팀 학사 메일(haksa@ajou.ac.kr) 송부   ② 포탈 → 학사 서비스 → 교과수업 → 수강포기   ※ 수강포기 시 자동으로 환불신청 및 수강정보 삭제까지 진행되므로 수강포기 진행 후에는 취소 불가  신청기간: 등록금 납부 완료 후, 당일 저녁 20:00(저녁 8시)부터 수강료 환불 가능 기간까지(2024.01.10.(수) 23:59)  라. 환불처리 시점: 각 환불 적용 기준일 마지막 날을 기점으로 2~3주 소요   (ex. 12월 13일 수강포기를 진행해도 환불처리는 1월 중순 ~ 1월 말에 처리 완료됨)  마. 2023-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 기준  폐강 과목 및 개강일 전 까지 •  2024.01.01.(월) 23:59까지: 전액 반환  개강일 0시 ~ 수업일 수 1/3 초과 전• 2023.01.02.(화) ~ 01.08.(월) 23:59: 수강료의 2/3 반환  수업일 수 1/3 이후 ~ 수업일 수 1/2 초과 전 • 2024.01.09.(화) ~ 01.10.(수) 23:59: 수강료의 1/2 반환  수업일 수 1/2 초과 후 • 2024.01.11.(목)부터: 수강포기 불가(반환하지 않음)     마. 유의사항    - 수강포기의 경우 버튼 클릭 후, 별도 ‘저장’ 화면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수강신청 여부를 조회하여 ‘수강포기’로 내용이 반영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수강포기로 명시되어야만 정상 처리 됨)   - 계절학기 수강포기는 취소 및 수정이 불가합니다. 화면상에 보이는 ‘포기취소’ 버튼은 계절학기에는 적용되지 않사오니 신중하게 고민하여 수강포기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이 완료된 계절학기 교과목 중 일부 과목에 대해서만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ex. 두 과목 수강신청 후 한과목만 포기) 수강료 전액 납부 후 포기하고자 하는 희망과목을 수강포기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포기를 신청한 날짜를 기준으로 수강료 환불 금액이 산정됩니다.   - 계절수업은 수강신청 후 학적변동(제적, 휴학 등)이 있더라도 수강이 유지되므로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하며 환불 사유 발생 시 바로 안내된 절차에 따라 환불신청을 진행해야 함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내용   가. 등록기간: 등록기간: 2023.12.13.(수) ~ 12.15.(금) 01:00 ~ 17:00 (단, 2023.12.13.(수)의 경우, 07:00부터 등록 가능)   나. 수강료: 학점당 일십만원(100,000원/1학점)   다. 등록금 납부 방법  등록금 고지서 발급(등록기간 중에만 발급 가능):   · 포탈 → 학사 서비스 → 즐겨찾기/전체 메뉴 → 장학/등록 → 계절수업 등록금 고지서 출력  · 학교홈페이지 → 우측상단 [학사지원] → 등록/장학 → 등록금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등록금 수납:※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는 ‘국민은행’에서만 가능합니다.  · 등록금 고지서 상에 조회되는 개인별 가상계좌 수납  · 은행창구 수납: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 방문 후 수납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 안내가 불가하오니 사전 고지서 확인 필요)  납부확인서출력:   · 포탈 → 학사서비스 → 장학/등록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 학교 홈페이지 → 학사지원 → 등록/장학 → 등록금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2. 수강포기 및 이에 따른 수강료 환불   가. 대상자: 2023-동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학생   나. 신청 방법(반드시 2가지 과정(①, ②)을 순서에 맞춰 진행해야 수강포기 및 환불 처리 가능   (ex. 선 수강포기 후 보호자 환불 정보 입력 or 중도 환불정보 수정요청: 모두 반영 불가)   ① 포탈 → 학사 서비스 → 학적기본조회 →신상 → 환불정보(계좌번호, 은행, 예금주) 입력   ※ 환불정보는 보호자 계좌 반환을 원칙으로 하며 환불정보 예금주와 보호자명이 일치해야 합니다.   ※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별도 계좌로 수령하고자 하는 경우 1) 받고자 하는 계좌정보로 환불정보 입력, 2) 수강포기 진행 후, 붙임의 ‘계절수업 수강료 환불계좌 변경 사유서’를 작성하여 [제목: 학번+이름+계절학기 환불 신청]/[내용: 별도 계좌로 받아야 하는 사유]의 형식에 맞춰 붙임파일과 함께 교무팀 학사 메일(haksa@ajou.ac.kr) 송부   ② 포탈 → 학사 서비스 → 교과수업 → 수강포기   ※ 수강포기 시 자동으로 환불신청 및 수강정보 삭제까지 진행되므로 수강포기 진행 후에는 취소 불가  신청기간: 등록금 납부 완료 후, 당일 저녁 20:00(저녁 8시)부터 수강료 환불 가능 기간까지(2024.01.10.(수) 23:59)  라. 환불처리 시점: 각 환불 적용 기준일 마지막 날을 기점으로 2~3주 소요   (ex. 12월 13일 수강포기를 진행해도 환불처리는 1월 중순 ~ 1월 말에 처리 완료됨)  마. 2023-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 기준  폐강 과목 및 개강일 전 까지 •  2024.01.01.(월) 23:59까지: 전액 반환  개강일 0시 ~ 수업일 수 1/3 초과 전• 2023.01.02.(화) ~ 01.08.(월) 23:59: 수강료의 2/3 반환  수업일 수 1/3 이후 ~ 수업일 수 1/2 초과 전 • 2024.01.09.(화) ~ 01.10.(수) 23:59: 수강료의 1/2 반환  수업일 수 1/2 초과 후 • 2024.01.11.(목)부터: 수강포기 불가(반환하지 않음)     마. 유의사항    - 수강포기의 경우 버튼 클릭 후, 별도 ‘저장’ 화면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수강신청 여부를 조회하여 ‘수강포기’로 내용이 반영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수강포기로 명시되어야만 정상 처리 됨)   - 계절학기 수강포기는 취소 및 수정이 불가합니다. 화면상에 보이는 ‘포기취소’ 버튼은 계절학기에는 적용되지 않사오니 신중하게 고민하여 수강포기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이 완료된 계절학기 교과목 중 일부 과목에 대해서만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ex. 두 과목 수강신청 후 한과목만 포기) 수강료 전액 납부 후 포기하고자 하는 희망과목을 수강포기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포기를 신청한 날짜를 기준으로 수강료 환불 금액이 산정됩니다.   - 계절수업은 수강신청 후 학적변동(제적, 휴학 등)이 있더라도 수강이 유지되므로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하며 환불 사유 발생 시 바로 안내된 절차에 따라 환불신청을 진행해야 함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2023학년도 동계 계절학기 등록 안내


1. 등록기간 및 내용

 가. 등록기간: 등록기간: 2023.12.13.(수) ~ 12.15.(금) 01:00 ~ 17:00 (, 2023.12.13.()의 경우07:00부터 등록 가능)

 나. 수강료: 학점당 일십만원(100,000원/1학점)

 다. 등록금 납부 방법

등록금 고지서 발급(등록기간 중에만 발급 가능): 

· 포탈 → 학사 서비스 → 즐겨찾기/전체 메뉴 → 장학/등록 → 계절수업 등록금 고지서 출력

· 학교홈페이지 → 우측상단 [학사지원] → 등록/장학 → 등록금 → 등록금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등록금 수납:※ 계절학기 수강료 납부는 ‘국민은행’에서만 가능합니다.

· 등록금 고지서 상에 조회되는 개인별 가상계좌 수납

· 은행창구 수납: 등록금 고지서를 출력하여 은행 방문 후 수납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 안내가 불가하오니 사전 고지서 확인 필요)

납부확인서출력: 

· 포탈 → 학사서비스 → 장학/등록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 학교 홈페이지 → 학사지원 → 등록/장학 → 등록금 → 등록금 납부확인서 출력


2. 수강포기 및 이에 따른 수강료 환불

 가. 대상자: 2023-동계 계절학기 수강신청 및 등록금 납부를 완료한 학생

 나. 신청 방법(반드시 2가지 과정()을 순서에 맞춰 진행해야 수강포기 및 환불 처리 가능

 (ex. 선 수강포기 후 보호자 환불 정보 입력 or 중도 환불정보 수정요청: 모두 반영 불가)

 ① 포탈 → 학사 서비스 → 학적기본조회 →신상 → 환불정보(계좌번호, 은행, 예금주) 입력

 ※ 환불정보는 보호자 계좌 반환을 원칙으로 하며 환불정보 예금주와 보호자명이 일치해야 합니다.

 ※ 부득이한 경우에 한하여 별도 계좌로 수령하고자 하는 경우 1) 받고자 하는 계좌정보로 환불정보 입력, 2) 수강포기 진행 후, 붙임의 ‘계절수업 수강료 환불계좌 변경 사유서’를 작성하여 [제목학번+이름+계절학기 환불 신청]/[내용별도 계좌로 받아야 하는 사유]의 형식에 맞춰 붙임파일과 함께 교무팀 학사 메일(haksa@ajou.ac.kr) 송부

 ② 포탈 → 학사 서비스 → 교과수업 → 수강포기

 ※ 수강포기 시 자동으로 환불신청 및 수강정보 삭제까지 진행되므로 수강포기 진행 후에는 취소 불가

신청기간: 등록금 납부 완료 후, 당일 저녁 20:00(저녁 8시)부터 수강료 환불 가능 기간까지(2024.01.10.(수) 23:59)

라. 환불처리 시점: 각 환불 적용 기준일 마지막 날을 기점으로 2~3주 소요

 (ex. 12월 13일 수강포기를 진행해도 환불처리는 1월 중순 ~ 1월 말에 처리 완료됨)

마. 2023-동계 계절학기 수강료 환불 기준

폐강 과목 및 개강일 전 까지 •  2024.01.01.() 23:59까지: 전액 반환

개강일 0시 ~ 수업일 수 1/3 초과 전• 2023.01.02.(화) ~ 01.08.(월) 23:59: 수강료의 2/3 반환

수업일 수 1/3 이후 ~ 수업일 수 1/2 초과 전 • 2024.01.09.(화) ~ 01.10.(수) 23:59: 수강료의 1/2 반환

수업일 수 1/2 초과 후 • 2024.01.11.(목)부터: 수강포기 불가(반환하지 않음)


 마. 유의사항

  - 수강포기의 경우 버튼 클릭 후, 별도 ‘저장’ 화면이 나오지 않기 때문에 수강신청 여부를 조회하여 수강포기로 내용이 반영되어 있는지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수강포기로 명시되어야만 정상 처리 됨)

 - 계절학기 수강포기는 취소 및 수정이 불가합니다. 화면상에 보이는 ‘포기취소’ 버튼은 계절학기에는 적용되지 않사오니 신중하게 고민하여 수강포기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수강신청이 완료된 계절학기 교과목 중 일부 과목에 대해서만 포기하고자 하는 경우(ex. 두 과목 수강신청 후 한과목만 포기) 수강료 전액 납부 후 포기하고자 하는 희망과목을 수강포기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수강포기를 신청한 날짜를 기준으로 수강료 환불 금액이 산정됩니다.

 - 계절수업은 수강신청 후 학적변동(제적휴학 등)이 있더라도 수강이 유지되므로 신중하게 신청하여야 하며 환불 사유 발생 시 바로 안내된 절차에 따라 환불신청을 진행해야 함을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