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공지] [정보시스템팀] Microsoft Office365 스토리지 용량 제한 안내

Office365 스토리지 (OneDrive, SharePoint, Exchange) 용량 제한 안내 


※ 재적생/수료생/재직 교직원의 데스크탑용 Office (Excel, Word, PowerPoint 프로그램 사용과는 무관함.


Microsoft사는 국내 대학에 제공하던 Office365 스토리지 서비스 (OneDrive, SharePoint, Exchange)의 용량을 변경하였으며, 본교는 다음과 같이 스토리지 정책을 적용할 계획입니다. 아래 내용 참고하셔서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개인 저장용량 확인 및 파일 이동/삭제 조치 바라며, 본교 구성원 여러분의 많은 이해와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1. 변경 내용 


변경 전 

변경 후 (2024년 2월 이후) 

학교 전체 용량 

무제한

100TB

재적(재학+휴학)/수료생 

및 재직 교직원 

Onedrive : 5TB

SharePoint : 1TB

Exchange : 0.05TB

Onedrive : 1GB 

SharePoint : 사용중지 

Exchange : 사용중지 

제적생/졸업생 

및 퇴직 교직원 

계정 삭제 


※ 추진 배경Microsoft사의 Office365 용량 정책 변경 공지 

   [2024.08.01.] MS사의 Office365 학교 총 스토리지 용량 100TB 적용 

    * 총 스토리지 용량 100TB 초과 시, 본교 전 구성원의 계정이 읽기 전용으로 전환되고, 신입생 및 신임 교직원들의 신규 가입이 불가함.


2. 대상: 학교 Microsoft 계정(@ajou.ac.kr)을 사용하는 모든 사용자 


3. 본교 정책 적용 일정
 [2024. 02. 01.] - Office365 스토리지 용량 제한 설정
                        * Onedrive : 1GB, SharePoint/Exchange : 사용중지
 [2024. 04. 01.] - 용량 초과자 및 제적생/졸업생/퇴직 교직원 계정 정지
 [2024. 06. 01.] - 용량 초과자 및 제적생/졸업생/퇴직 교직원 계정 삭제

 ※ 계정 삭제는 MS 계정만 해당되며, '아주Mail'을 통한 Google 계정은 계속 사용 가능 (Google Workspace 정책과는 무관)
 ※ 용량 초과 계정은 읽기 전용으로 전환되므로, 2024. 01. 31. 이전까지 용량 조정 필요
 

 MS 계정 정지/삭제 시에는, 해당 계정에 연결된 MS Office 앱(Word, Excel, PowerPoint 등)도 사용 불가함.


4. 용량 정리 방법
 - 첨부된 매뉴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5. 참고 사항
 - 읽기 전용 시, 파일 업로드/수정 및 동기화가 불가합니다. (파일 다운로드/삭제는 가능)
 - 용량에는 휴지통 데이터도 포함되므로, 휴지통에 있는 파일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
 - Microsoft Teams를 통한 공유 드라이브 서비스도 Sharepoint 용량에 합산되므로 모두 정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일괄 사용 중지 예정)
 - 본교 계정에서 개별 추가 라이선스 구매 및 비용지불을 통한 용량 증설은 불가합니다.
   * 참고 : Microsoft 365 Storage Options

 - 백업을 위한 파일 다운로드 시 지속적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붙임2 파일의 마지막 Q&A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6. 문의
 - 메일 : aiscenter@ajou.ac.kr
 - 사이트 : 정보시스템팀 홈페이지(https://pc119.ajou.ac.kr) >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