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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공지

[기타] 이메일 시스템 장애조치 및 관련 당부사항 안내

  • 정보시스템팀
  • 이근
  • 작성일 2015-04-22
  • 조회수 17248

 

안녕하세요? 중앙전산원입니다.


먼저 이메일 시스템 장애로 인하여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중앙전산원은 구글 클라우드 서비스인 구글앱스를 활용함으로써 최신기술 변화와 전산서비스 운영비용 증가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계획을 세우고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한 1단계 준비 작업으로 본교 메일서버와 구글간 연동 체계를 구축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장애는 구글이메일 시스템과 본교 이메일 시스템이 연동되는 과정에서 발생한 문제로  구글과 정확한 장애 원인파악 및 대응조치을 시행하였습니다.


현재 원인파악 및 대응조치을 끝내고 지속적으로 모니터닝 하고 있으나 금일 오후까지는 전송지연 및 일부 메일의 유실도 있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중요한 이메일은 송수신을 반드시 확인 하시길 부탁 드립니다.


빠른시간내에 정상적으로 이메일시스템이 운영되도록 하고 메일전송 지연 및 유실이 최소화 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불편을 드린데 대하여 사과드리며, 향후 이런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5. 4. 22.

중앙전산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