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사무] 2016-2학기 재학생 추가등록 안내(학부)

  • 재무회계팀
  • 강민철
  • 작성일 2016-09-07
  • 조회수 12478

2016-2학기 재학생 추가등록 안내(학부)

 

1. 등록기간

 

대상자

등록금 납부기간

납부방법

등록금 납부연기 신청자

2016.9.19.() ~ 9.21.()

(은행 영업시간만 수납가능)

고지서 출력 후

(본등록 고지서 사용불가)

은행창구 납부 / 계좌이체

 

고지서 출력기간

2016.9.19.() ~ 9.21()

초과학기 등록생

학적유지자

시간제등록생

 

2. 등록절차 및 방법

- 수납기관 및 세부내용

 

구분

납부내용

인터넷,텔레뱅킹 가능여부

창구납부

SC은행

전액 납부

가능

가능

농협

불가능

우리은행

연기금 납부

가능

 

- 수납 절차

 

고지서 출력

등록금 납부

납부 확인

- AIMS2 학사 - 등록

 

- 은행창구 납부(전액납부)

 

- 납부확인서 출력

- 홈페이지 증명서발급

 

SC은행, 농협

 

- 모바일 앱 확인

 

 

- 은행창구 납부(연기금납부)

 

 

 

 

우리은행

 

 

 

 

- 인터넷·텔레뱅킹(가상계좌)

 

납부일 오후 7시부터 확인 가능

증명서발급 바로가기

 

SC은행(전액),우리은행(연기금)

(농협 불가)

 

 

 

가상계좌는 등록금 고지서확인

 

증명서발급 바로가기

 

 

 

전액장학생의 경우, 3가지 방법 중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절차를 해야 합니다.

고지서 출력 후 은행방문

학생경비를 계좌이체

학생 AIMS2 로그인 학사(학부) - 등록 전액 장학생 등록 처리신청(좌측하단)

에서 별도 신청 시 등록처리가 가능함(등록금 수납일과 신청일자 동일)

 

. 등록금 고지서 발급안내(학부)

- 등록금 고지서 발급기간 : 2016.9.19.() ~ 2016.9.21.() 16:30까지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

 

AIMS2 로그인 학사(학부) 등록 등록금고지서

포탈 바로가기

학교홈페이지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1)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방법

- 가상계좌는 학생 1명당 2(SC은행,우리은행)씩 부여되어 있는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이름(아주대학교)”로 되어있습니다.

ex. 홍길동(아주대학교)

- 가상계좌에 입금은 은행 영업시간에만 가능합니다.

 

SC은행

09:30 ~ 16:30

 

우리은행

09:00 ~ 16:00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학생경비 제외 가능)하면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일 당일 오후 7시부터 가능)

- 납부영수증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납부일 오후 7시 이후부터)

 

AIMS2 로그인 학사(학부)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학교홈페이지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등록금납부확인서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모든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입니다.

신용카드로 등록금 납부는 불가합니다.

 

2) 은행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후 납부 가능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으로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지서를 확인하여 주세요)

- 납부가능 은행 : SC은행(전액), 우리은행(연기금), 농협(전액)

 

2-1. 등록대상별 구분

 

등록대상

세부 설명

등록금 납부연기 신청자

일반 등록대상이나, 별도 등록금 납부연기를 신청하여 승인받은 경우

초과학기 등록생

 

소속 학과별로 정해진 수업연한을 초과하여 재학하는 경우

구 분

수업연한

초과학기 대상

신입학

4년제 학과

8학기

9학기 이상

건축과5

10학기

11학기 이상

의학과6

12학기

13학기 이상

편입학

4년제 학과

4학기

5학기 이상

건축과5

6학기

7학기 이상

의학과6

8학기

9학기 이상

 

학적유지자A

(졸업미통과자)

졸업이수학점 기준은 충족하였으나 졸업시험, 논문, 어학졸업인증제 등의 사유로 졸업할 수 없는 경우

학적유지자B

(졸업연기신청 후 미수강자)

학점, 논문 등 모든 졸업요건을 갖추었으나 졸업연기를 승인받아 20162월에 졸업하지 않은 경우

학적유지자C

(복수학위 파견자)

본교 해외 파견 프로그램을 통하여 해외 대학에 등록금을 납부하고 재학하는 경우

학적유지자D

(성적 미이관자)

마지막 학기 교환학생 파견 후 해당 파견학기 성적 미이관으로 인하여 졸업할 수 없는 경우

시간제 등록생

본교 시간제등록생 전형에 지원하여 합격한 경우

 

2-2. 등록대상별 등록금액 및 세부사항

 

대상자

세부 사항

등록금 납부연기 신청자

일반 연기신청자

등록금 전액 납부 :

등록금고지서출력

등록연기금 납부 :

등록연기금고지서출력

장학재단 학자금대출 신청자

한국장학재단 사이트에 접속하여 지급신청

농어촌 학자금대출 신청자

등록금 전액 납부 :

등록금고지서출력

연기금 납부할 필요 없음

전액장학생

초과학기 등록생

 

수강신청 학점별 등록금 납부액

수강신청학점

납부금액

3학점 이하

등록금의 1/6

4~6학점

등록금의 1/3

7~9학점

등록금의 1/2

10학점 이상

등록금 전액

- 등록금 산정 : 수강정정기간 종료 후 신청된 학점 기준

수강포기기간에 수강신청 학점이 변경되어도 기 산정된

등록금은 변동없음

학적유지자A

(졸업미통과자)

· 납부 금액: 소속학과 등록금액의 10%

· 유의 사항

- 수강정정 기간에 수강신청을 할 경우 초과학기 등록생

으로 변경

(초과학기 등록생의 등록금 산정 기준을 적용 및 납부 진행)

학적유지자B

(졸업연기신청 후 미수강자)

학적유지자C

(복수학위 파견자)

· 방법: 계좌이체

(스탠다드차타드은행 632-15-000210 아주대교무팀)

· 금액 복수학위 파견자 : 파견학기 당 10만원

성적 미이관자 : 10만원

복수학위 파견자 중 2016-2학기 최초 파견자의 경우

총 파견예정학기 분량을 납부하며, 기존 학적유지비

선납자(선납 잔여분이 있는 경우)는 별도 등록처리가

필요 없음

· 유의사항: 이체 시 반드시 학생이름과 학번 맨 뒤

3자리를 기입(: 201022345 홍길동의 경우 홍길동345)

학적유지자D

(성적 미이관자)

시간제 등록생

· 금액: 계열별 학점 당 등록금액 × 수강신청학점

· 유의 사항: 학점 당 등록금액 고지서 확인

등록금 연기신청을 하지 않은 경우 등록금 납부 불가하며 제적대상자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3. 등록금 환불 관련 안내

. 등록 후 휴학(자퇴)에 따른 등록금 환불 기준(환불 사유 발생일 기준)

 

휴학(자퇴)일 기준

기준일자

환불적용

학기개시일 당일까지

~ 09.01.

전액 반환

학기개시일 30일 경과 전

~ 09.30.

5/6 반환

학기개시일 60일 경과 전

~ 10.30.

2/3 반환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전

~ 11.29.

1/2 반환

학기개시일 90일 경과 후

11.30. ~

반환하지 않음

 

. 등록금 환불 신청방법

- 환불은행/계좌 입력: AIMS2 포탈 - 학사(학부) - 학적 - 신상 - 환불 은행 및 계좌 입력

(환불예금주명은 변경 불가 : 보호자 계좌 입력 필수)

- 등록금 환불 신청 : AIMS2 포탈 - 학사(학부) - 등록 - 등록금 환불신청

(환불 계좌 미입력 또는 오류 시 환불 불가)

 

4. 유의사항

1) 일반 등록생이 등록금 납부연기신청을 하지 않고 등록금을 미납한 경우

제적대상자에 포함됩니다. 반드시 별도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2)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은 수업일수 1/4(928) 이 지나면 휴학신청을

할 수 없습니다. 등록금을 완납하지 않고 휴학을 원하는 학생은 928일 이전까지

반드시 휴학 신청을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3) 등록휴학으로 인한 2016-2학기 무료복학자들은 등록금 고지서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5. 연락처

 

담당부서

문의내용

담당자 번호

교무팀

학적, 납부금액, ·복학 관련

031-219-2014, 2018

초과학기, 무료복학 관련

등록금 환불 신청 관련

등록 연기 신청 관련

재무회계팀

등록금 고지서 출력

031-219-2308

납부관련(계좌번호, 은행) 장애

031-219-2079,3244

학생지원팀

교내장학 관련 문의

031-219-2038

교외장학, 보훈장학, 새터민장학 문의

031-219-2035

국가장학

031-219-2039

학자금대출, 생활비 대출 등
기등록처리(장학재단) 문의

031-219-2036

학생경비 납부

031-219-2032

 

재 무 회 계 팀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