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일반공지

[사무] 2016-2학기 등록금 최종납부 안내(학부)

  • 재무회계팀
  • 강민철
  • 작성일 2016-09-22
  • 조회수 12579

2016-2학기 재학생 등록금 최종 납부 안내(학부)

 

 

1. 등록기간

 

대상자

등록금 납부기간

납부방법

등록연기금 납부자

2016.9.26.() ~ 9.28.()

(은행 영업시간만 수납가능)

 

고지서 출력 후

은행창구 납부 / 계좌이체

 

고지서 출력기간

2016.9.26.() ~ 9.28()

2016-2학기

등록금,학적유지비,시간제등록금 미납자

 

2. 등록절차 및 방법

- 수납기관 및 세부내용

 

구분

납부내용

인터넷,텔레뱅킹 가능여부

창구납부

SC은행

- 미납자 : 전액 납부

- 연기금납부자 : 차액납부

가능

가능

우리은행

가능

농협

불가능

 

- 수납 절차

 

고지서 출력

등록금 납부

납부 확인

- AIMS2 학사 - 등록

 

- 은행창구 납부(전액,차액납부)

 

- 납부확인서 출력

- 홈페이지 증명서발급

 

SC은행, 우리은행, 농협

 

- 모바일 앱 확인

 

 

- 인터넷·텔레뱅킹(가상계좌)

 

납부일 오후 7시부터 확인 가능

증명서발급 바로가기

 

SC은행, 우리은행

 

 

 

 

가상계좌는 등록금 고지서확인

 

증명서발급 바로가기

 

 

전액장학생의 경우, 다음의 방법 중 택일하여 반드시 등록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고지서 출력 후 은행방문

학생경비를 계좌이체

학생 AIMS2 로그인 학사(학부) - 등록 전액 장학생 등록 처리신청(좌측하단)

에서 별도 신청 시 등록처리가 가능함(신청 후 재무회계팀 일괄처리)

. 등록금 고지서 발급안내(학부)

- 등록금 고지서 발급기간 : 2016.9.26.() 09:00 ~ 2016.9.28.() 16:30

- 등록금 고지서 발급방법

 

AIMS2 로그인 학사(학부) 등록 등록금고지서

포탈 바로가기

학교홈페이지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등록금고지서

고지서 출력 바로가기

 

. 등록금 납부 방법 안내

1) 가상계좌(개인별 등록금납부 전용계좌)를 이용한 납부방법

- 가상계좌는 학생 1명당 2(SC은행,우리은행)씩 부여되어 있는 등록금 납부 전용계좌

- 가상계좌의 예금주는 학생이름(아주대학교)”로 되어있습니다.

ex. 홍길동(아주대학교)

- 가상계좌에 입금은 은행 영업시간에만 가능합니다.

 

SC은행

09:30 ~ 16:30

()제일은행 = SC제일은행 = 스탠다드차타드은행

우리은행

09:00 ~ 16:00

 

- 가상계좌에 등록금을 입금(학생경비 제외 가능)하면 등록처리가 완료됩니다.

(등록처리 확인은 납부일 당일 오후 7시부터 가능)

- 납부영수증은 아래 2가지 방법으로 출력이 가능합니다(납부일 오후 7시 이후부터)

 

AIMS2 로그인 학사(학부) 등록 등록금납부확인서

 

학교홈페이지 우측하단 증명서 발급 등록금납부확인서

 

가상계좌로 입금 시 발생하는 모든 송금수수료는 학생 본인 부담입니다.

신용카드로 등록금 납부는 불가합니다.

 

2) 은행창구 납부 : 등록금 고지서를 지참하여 은행 방문 후 납부 가능

(개인 가상계좌는 유선으로 안내가 불가하오니 반드시 고지서를 확인하세요)

- 납부가능 은행 : SC은행, 우리은행, 농협

 

 

3. 등록대상자별 납부 절차 안내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일반등록, 초과학기, 학적유지 등)

일반등록자 중 실납부액이 0원인 전액장학생 중 등록 처리를 하지 못한 경우 포함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 2016.9.26.() ~ 9.28.()

고지서 출력 전에 고지서 구분에서 [등록금고지서]를 클릭하여 확인 및 출력

2) 등록금 납부 : 2016.9.26.() ~ 9.28.() 3일 간 은행 업무시간 내에 납부

 

. 등록연기금(400,000)을 납부한 학생

1) 등록금 고지서 출력 : 2016.9.26.() ~ 9.28.()

고지서 출력 전에 고지서 구분에서 [등록차액금고지서]를 클릭하여 확인 및 출력

2) 등록금 납부 : 2016.9.26.() ~ 9.28.() 3일 간 은행 업무시간 내에 납부

4. 유의사항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경우 수업일수 1/4(2016.09.28.)이내에 휴학신청 가능

- 수업일수 1/4선 이후에는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상태에서 휴학 불가

 

. 휴학 절차

- 등록휴학은 반드시 등록금을 납부한 후에 휴학신청을 해야함

(휴학승인 후에는 등록금 납부 불가)

- 등록금을 납부하지 않은 학생들의 휴학 신청가능기한은 928일까지임

 

. 최종등록기간(9.26~9.28)에 등록하지 않은 학생은 제적대상자에 포함

- 일반등록대상, 초과학기, 학적유지생 모두 반드시 최종등록 기간 내 완납 필요

 

5. 연락처

 

 

담당부서

문의내용

담당자 번호

교무팀

학적, ·복학

031-219-2018,2014

초과학기, 무료복학

등록금 환불 신청

등록금 납부 연기 신청

재무회계팀

등록금 고지서 출력

031-219-2308

수납관련(계좌번호, 은행) 장애

031-219-2079,3244

학생지원팀

교내장학 관련 문의

031-219-2038

교외장학, 보훈장학, 새터민장학 문의

기등록처리(장학재단) 문의

031-219-2035

국가장학

031-219-2039

학생경비 납부

031-219-2032

학자금대출, 생활비 대출 등

031-219-2036

 

 

재 무 회 계 팀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