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6.03.02] ‘NEXT경기 전문가 양성과정’ 입학식 축사

  • 2018 이전
  • 2016-03-02
  • 12634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과 경기도가 개설한 ‘NEXT경기 전문가 양성과정’의 첫 입학식이 2일 열렸다. 경기도 소속 공무원 20명이 이 과정에 참여한다.
 
2일 아주대 율곡관 영상회의실에서 열린 입학식에는  ‘NEXT경기 전문가 양성과정’에 참여하는 20명의 공무원과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를 비롯한 경기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우리 학교에서는 김동연 총장과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장 등이 자리했다.
 
‘NEXT경기 전문가 양성과정’은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과 경기도의 협약에 따라 개설된 계약학과다. 계약학과는 소속 직원의 재교육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산업체와 교육기관이 계약에 의해 정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한 과정을 말한다. 
 
‘NEXT경기 전문가 양성과정’에는 ▲지역 거버넌스 전공(행정학 석사)과 ▲지역 경제 전공(경제학 석사)에 각 10명씩 20명의 공무원이 참여한다. 교육 기간은 2018년 2월까지 총 2년, 4학기다. 
 
김동연 총장은 입학식 축사를 통해 유학 시절과 공직 시절의 경험을 소개하며 “여러분이 이번 교육 기회를 통해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그간의 틀을 깨려는 노력을 하기 바란다”며 “아주대학교도 내실 있는 교육을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아주대학교가 새로이 시작하는 '파란학기제 - 아주 도전학기 프로그램'을 언급하며 아주대의 혁신과 도전을 소개하기도 했다.
 
이재율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경기도의 귀한 인재인 여러분이 처음으로 참여하는 직무 학위 과정인 만큼 그 기대가 크다”며 “이번 프로그램이 꼭 성공을 거둬 시-군 단위까지 이러한 교육 기회가 확산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