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 2021] 2019-1학기 김수정 장학 9기 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참석

 

 

‘김수정 장학’ 제9기 장학생에 대한 장학증서 수여식이 지난 26일 율곡관 제1회의실에서 열렸다. ‘김수정 장학’은 우리 학교 졸업생인 김중권 동문 부부가 2014년 10월 림프암으로 세상을 떠난 딸 김수정 양의 뜻을 기리고자 2015년 기부 약정한 3억원으로 만들어진 장학이다.

김중권(전자73)·서호영 부부는 2015년부터 매 학기 10명의 학생에게 150만원씩의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도 1·2학기 각각 장학생 10명이 선발되어 혜택을 받는다.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업에 최선을 다 하고 있는 학생들이 장학생으로 선발된다.

이번 장학증서 수여식에는 박형주 총장과 각 대학 학장, 처장 및 학과장들이 함께 자리했다. 김중권 기부자가 학생들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며 격려했고, 안상희 학생(생명과학과)이 대표로 감사의 편지를 낭독했다.

김중권 기부자는 “꿈을 날짜와 함께 적어 놓으면 목표가 되고, 목표를 잘게 나무면 계획이 되고, 그 계획을 실행에 옮기면 꿈이 현실이 된다”라는 말을 인용하며 아주대 학생으로서 꿈을 꾸고 이를 이루어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중권 기부자의 아내인 서호영 님은 "자신이 한 일을 깊이 되돌아보는 ‘성찰하는 습관’ 그리고 명상의 시간을 가져보라"며 “헌혈뿐 만 아니라 조혈모세포 기증을 통한 나눔의 실천”을 당부했다.

박형주 총장은 감사의 말을 통해 “오늘 장학금을 받은 우리 학생들이 기부자님의 뜻을 잘 기억했으면 좋겠다”라며 “본인의 분야에서 성취를 이루고, 또 받은 것을 우리 사회에 돌려줄 수 있는 사람들로 성장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제9기 김수정 장학생>

고성재(기계), 정승원(신소재), 이영준(미디어), 최영희(생명과학), 안상희(생명과학), 이웅찬(수학), 윤동민(경영), 이상민(의학), 김민철(의학), 공수진(약학)

 

 

<장학생들에게 여러 조언을 전하고 있는 김중권 기부자(전자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