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 2021] 의료원 질병과건강관리 최고위자 과정 입학식 참석

아주대학교의료원이 경기지역을 대표하는 교육 및 의료기관으로서 지역사회 최고경영자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되고자 개설한 ‘질병과 건강관리 최고위자과정’의 첫 입학식이 지난 8월 27일 열렸다. 

 

이날 입학식에는 학교법인 대우학원 추호석 이사장, 아주대학교 박형주 총장, 한상욱 병원장이 참석하여 과정의 첫 출발을 축하하는 한편, 28명 제1기 원우들과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한가정의학회 초대 이사장을 역임하며 국민 주치의로 불리는 윤방부 박사를 초청하여 ‘CEO들이여, 건강을 먼저 경영하라’를 주제로 개강특강을 진행하여 원우들로부터 좋은 호응을 얻었다.

 

총 14주간 24개 주제의 건강강좌로 구성된 ‘질병과 건강관리 최고위자과정’에서는 아주대학교 의과대학 교수진과 외부 전문가가 현대인에게 흔히 발생하는 질환과 노화질환에 대한 최신지견, 건강관리법을 강의할 예정이다. 

 

박형주 총장은 입학식 축사를 통해 “이번 과정은 의과대학 교수들이 검증된 건강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최고 경영자들의 건강관리와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드리는 데 목적이 있으며, 아주대학교와 의료원, 지역사회가 연계될 수 있는 또 하나의 계기가 마련된 것 같아 매우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인사말 하는 박형주 총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