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 2021] 싱가포르 난양이공대학 부총장 일행 방문



지난 7월 19일, 싱가포르 난양이공대학 연구부총장 일행이 우리 학교를 방문했다. 두 대학 관계자들은 앞으로의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 19일 우리 학교를 찾은 난양이공대학(Nanyang Technological University, NTU) Lam Khin Yong 산학부총장은 박형주 총장과 만나 이야기를 나눴다. 우리 학교에서는 오성근 연구정보처장과 김재호 교수(대학원 분자과학기술학과)가 함께 자리했다. 난양이공대학에서는 윤호섭 교수(분자생물학과)가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참석자들은 두 대학의 협력 가능 분야에 대해 논의했다. 우리 학교와 난양이공대학은 지난 2012년 교육-연구 협력을 위한 포괄적 MOU를 맺고 교류를 이어왔다. 이듬해인 2013년에는 교환학생 교류를 위한 협정도 맺었다. 이후 꾸준히 단기-정규 학기의 학생 교류가 이어져 왔다.

한편 올 7월에는 미디어-데이터융합사업단의 교수진과 학생 15명이 해외 학술교류 활동으로 난양이공대학을 방문했고, 오는 8월 월드 옥타 차세대 글로벌 창업무역스쿨 참가를 위해 강경란 교수(소프트웨어학과)와 학생 5명이 이 대학을 방문할 예정이다.

난양이공대학은 올해 QS대학평가에서 세계 12위, 아시아 1위를 기록한 싱가포르의 신흥 대학으로 ‘아시아의 MIT’라는 별칭을 얻을 만큼 급성장 해왔다.


*사진 설명 - 제일 왼쪽부터 오성근 연구정보처장, 윤호섭 난양이공대학 교수, 박형주 총장, Lam Khin Yong 난양이공대학 산학부총장, 김재호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