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 2021] 한마음장학회 장학금 전달식


지난 11월 27일, 우리 학교 공공정책대학원 동문들로 구성된 한마음장학회가 장학금 3700만원 상당을 쾌척했다.

장학금 전달식은 지난 27일 율곡관 총장실에서 열렸다. 석호현 한마음장학회 회장이 장학회를 대표해 박형주 총장에게 기부금을 전달했다.

한마음장학회가 이번에 기부한 장학금은 총 3720만원이다. 장학회는 파란사다리 기금에 3000만원, 외국인 학생 생활 장학금에 720만원을 사용해달라며 이를 쾌척했다. 파란사다리는 여러 형편 탓에 해외 경험을 하기 어려웠던 대학생들을 위한 해외 연수 프로그램이다.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이 주관하며, 아주대는 수도권 주관대학으로 선정되어 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에도 우리 학교 학생 80명과 인근 지역 대학생 20명을 선발해 미국과 중국의 명문 대학으로 4주 간 파견한 바 있다. 이 사업은 아주대가 2015년 시작한 "AFTER YOU 프로그램 - 아주 글로벌 캠퍼스"를 모태로 설계됐다. 

장학금 전달식에는 한마음장학회에서 석호현 회장, 신화철 부동산최고위과정 동문회장, 진상준 부동산최고위24기 회장, 석경협 부동산최고위28기 회장, 김동식 부동산최고위29기 회장, 김병국 제22대 원우회장, 정재건 동문(정책학과 부동산전공)이 참석했다. 우리 대학에서는 박형주 총장, 김흥식 공공정책대학원장과 공공정책대학원 교수진이 함께 자리했다.

한마음장학회는 공공정책대학원 동문들과 교직원을 주축으로 지난 2010년 출범했다. 출범 이후 가정 형편이 어려운 아주대 학부생들을 위해 꾸준히 장학금을 기부해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