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 2021] 제8회 법학전문대학원 학위수여식 참석

 

제8회 법학전문대학원 학위수여식이 지난 12일 오후 2시 종합관 대강당에서 열렸다.

학위수여식에는 박형주 총장과 구재군 법학전문대학원장을 비롯해 윤준 수원지방법원장, 차경환 수원지방검청청 검사장, 이정호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 회장, 졸업생 가족 및 재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43명의 졸업생들에게 학위가 주어졌다.  

학위수여식은 1부에서 ▲학사보고 ▲학위수여식사 ▲축사 및 격려사▲학생대표 학위수여 ▲시상식 등을 시작으로 2, 3부에서  ▲전원 학위수여 ▲송사 및 답사 ▲기념촬영 등으로 나뉘어 진행됐다.

시상식에서는 ▲총장상 박새벽 ▲수원지방법원장상 현준우 ▲수원지방검찰청검사장상 전정우 ▲경기중앙지방변호사회장상 한윤미 ▲원장상에 권대근 ▲공로상에 권대근, 김민수 등이 각각 수상했다.

박형주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지난 한 해 우리 법학전문대학원은 아주대학교의 자랑이었고, 법무부의 변호사시험 합격률 누적 전국 4위라는 우수한 성적이 발표됐다"며 "‘함께’ 좋은 결과를 만들어가자는 분위기, 어렵고 긴 공부일수록 ‘함께’ 해나가야 한다는 서로간의 격려, 교수진과 교직원 그리고 학생들이 한 방향을 바라보고 ‘함께’ 나아가고자 하는 협력의 지성이 우리의 힘이었다"고 말했다.

이어 박 총장은 "동료와 선후배들이 서로 사례를 공유하고 연구하며, 아주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이라는 이름으로 '함께' 앞으로 나아가기를 바란다"고 졸업생들에게 당부했다.

구재군 법학대학원장은 "우리 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경기도 유일의 법학전문대학원으로서 2009년 개원한 이래 많은 분들과 지역사회의 도움으로 성장했다"며 "법조인으로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학생들을 격려하고 아낌없이 축하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