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 2021] 2018학년도 학위 수여식 참석



아주대학교 2018학년도 학위수여식이 22일 오후 2시 우리 학교 종합관 대강당에서 개최됐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는 학사 2184명, 석사 332명, 박사 140명이 학위를 받았다.

학위수여식은 장우진 교무처장의 학위수여 보고로 시작해 ▲학위수여식사(박형주 총장) ▲졸업생 대표 답사(이우영, 기계) ▲시상 ▲학위수여 순으로 이어졌다. 학교법인 대우학원 추호석 이사장과 이영현 상임이사, 안창준 총동문회장과 각 대학 학장, 처장들이 자리해 축하를 보냈다.

이번 졸업식에서 학위를 받은 인원은 2019년 2월 졸업생 학사 1497명, 석사 226명, 박사 81명과 2018년 8월 졸업생 학사 689명, 석사 106명, 박사 59명이다.

박형주 총장은 학위수여식사를 통해 “그동안 공부와 연구로 주야를 불문한 그 수고를 치하한다”며 “인생의 중요한 한 장을 뒤로 하고 새로운 시기를 맞는 여러분에게 개척자 정신과 유연한 사고를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박 총장은 “지식의 시대는 이제 저물고 이제는 유연한 교육이 주도하는 질적 성장의 시대”라며 “문제의 본질을 들여다보고 복잡다단한 문제를 해결하며 새로운 방향을 설정해 가는 인재가 훨씬 긴요해졌다”고 덧붙였다.

이어 “이곳 아주에서 터득한 ‘배움의 즐거움’이 여러분의 든든한 무기가 되어 줄 것”이라며 “이곳에 남은 우리들도 최선을 다해, 학생을 귀히 여기며 성장의 자각과 배움의 즐거움이 가득한 대학을 만들어가겠다”고 전했다.

졸업생 대표로 답사를 맡은 이우영(기계공학과) 학생은 “어려웠던 가정환경에 힘든 나날도 많았지만 이곳 아주대에서의 AFTER YOU, 파란학기제, 소학회와 동아리 활동 그리고 여러 인연들 덕에 지금의 자리에 있게 되었다”며 “교수님들과 직원분들께 모든 졸업생을 대표해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우영 학생은 도산 안창호 선생의 ‘우리는 기회를 기다리는 사람이 되기 전에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실력을 길러야 한다“라는 말을 인용하며 ”우리가 아주에서 쌓은 실력과 역량을 기반으로, 횃불을 들어 뒤따라 올 학우들을 비춰줄 수 있는 아주인이 되자“라고 덧붙였다.

2018학년도 학위수여식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이사장상(전체 수석) - 사회과학대학 박예진(심리)

◆총장상(단과대학 수석) 
공과대학 권슬기 정보통신대학 이주형 자연과학대학 이준영 경영대학 손지환 인문대학 신지선 의과대학 김민지 간호대학 민지영 약학대학 김소연

◆아주인상(대내외 수상실적 우수자)
공과대학 김경태 정보통신대학 김동관 자연과학대학 방주용 경영대학 양낙영 사회과학대학 김하은 의과대학 정연교 약학대학 정태석

◆총동문회장상 – 의과대학 배충현

◆주한 프랑스대사상 – 인문대학 전수정




<박형주 총장의 학위수여식사>


<졸업생 대표 이우영 학생의 답사>


<일반대학원 석사 고두호 학생의 졸업장 수여>


<율곡관 앞 구조물에서 기념촬영 중인 학생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