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검색 열기
통합검색
모바일 메뉴 열기
 
 
 

동정

NEW [2018 이전] [2015.11.27] 수강생 대상 특강

  • 2018 이전
  • 2015-11-30
  • 13701
 
 
김동연 총장이 <진로설정과 어학능력 계발> 수강생을 대상으로 27일 특강을 진행했다. 
 
이날 특강에는 800여명의 수강생이 참석했다. 김동연 총장은 강연 서두에서 브라운백미팅, 총장 북클럽, 연극 관람 등을 통해 학생들과 만났던 경험을 소개했다.
 
김 총장은 “학교에 와서 가장 즐거운 일이 바로 학생들과 함께 하는 시간”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과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꿈은 진열장에서 고르는 게 아니라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작은 의사결정부터 스스로 하는 연습을 하고, 관심 있는 일을 열심히 해보라”고 조언했다. 만약 지금 특별히 관심 있는 일이 없다면 지금 해야하는 일을 열심히 하고, 끊임없이 도전하고 실패해보라는 조언도 덧붙였다. 
 
<진로설정과 어학능력 계발>은 재학생의 진로 설정을 돕기 위해 마련된 강의로 올 2학기부터 어학교육을 중단하고 꿈과 셀프 리더십 함양에 대한 내용으로 개편됐다. 내년부터는 우리 학교 대학발전계획에 맞춰 전면 개편될 예정이다. 이 강의는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는 강의이나 주무부처 장인 교무처장의 요청으로 이날 특별히 오프라인 특강이 마련됐다.
 
한편 이번 특강이 끝난 뒤 임석철 교무처장이 우리 학교가 준비 중인 ‘도전학기제’에 대한 설명했다. 도전학기는 학생들에게 도전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학생들이 하고 싶은 일에 직접 참여하고 이를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설계 중이다.